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부산시장 보궐선거] 이진복 예비후보 "경선후보 본격 검증 땐 지지율 변화 나타날 것"

공유
0

[부산시장 보궐선거] 이진복 예비후보 "경선후보 본격 검증 땐 지지율 변화 나타날 것"

국민의힘 이진복 부산시장 예비후보는 경선후보 검증이 이뤄지면 지지율 변화가 나타날 것이라고 말했다.이미지 확대보기
국민의힘 이진복 부산시장 예비후보는 "경선후보 검증이 이뤄지면 지지율 변화가 나타날 것"이라고 말했다.
국민의힘 이진복 부산시장 예비후보는 18일 온라인 LAN선 즉문즉답 기자간담회에서 “국민의힘 경선 여론조사에서 지지정당 조사 문구가 없게 되면 민주당지지 세력에 의한 역선택으로 정체성이 있는 후보선정에 큰 혼란과 위험이 나타날 수도 있다”고 경고했다.

이 후보는 “공관위의 경선후보자에 대한 도덕적 검증은 고승덕 전 서울교육감 후보와 이회창 대선 후보 관련 김대업 사건을 예를 들며 철저한 후보자 검증이 필요하다”며 “문제가 밝혀질 경우 후보 교체도 적용해야 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현재 경선 지지율이 답보상태에 머무는 것과 관련, “후보 등록 후 후보에 대한 본격적인 검증이 이뤄지면 지지율 반등의 모멘텀이 나타날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나 이 후보는 지지율이 타 후보보다 뒤지지만 정책과 공약에서는 앞서나간다는 평을 듣고 있다.


노정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noj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