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광소자 업체 루멘텀, 레이저 업체 코호런트 인수 우선협상 대상자 선정

공유
1

[글로벌-Biz 24] 광소자 업체 루멘텀, 레이저 업체 코호런트 인수 우선협상 대상자 선정

클라우드 네트워크용 광소자를 만드는 업체인 루멘텀 홀딩스.이미지 확대보기
클라우드 네트워크용 광소자를 만드는 업체인 루멘텀 홀딩스.
클라우드 네트워크용 광소자를 만드는 업체인 루멘텀 홀딩스가 레이저 제작 업체 코호런트 인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18일(현지시간) 소식통을 인용해 루멘텀이 코호런트 인수에 근접했다고 보도했다.
양사가 만드는 제품은 레이저 눈 수술도구부터 반도체 제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 활용된다.

주식과 현금 지급 방식으로 인수협상이 진행중이며 이르면 이번주 안에 양사간 인수협상이 마무리 될 전망이다.

정확한 인수금액은 알려지지 않았다.

15일 종가 기준으로 코호런트 시가총액은 37억 달러, 루멘텀 시가총액은 80억 달러 수준이다.

캘리포니아주 산타 클라라에 본사가 있는 코호런트는 의료·과학장비, 산업응용제품, 반도체 제조에 들어가는 레이저와 관련 제품을 만드는 업체다. 1966년 설립됐다.

루멘텀은 캘리포니아주 밀피타스에 본사가 있는 업체로 클라우드 네트워킹, 데이터 전송, 잠수함 통신에 쓰이는 광학부품들을 만든다.
루멘텀은 또 산하에 레이저 부문도 갖고 있다.

2015년 JDS 유니페이즈에서 분사했다.

루멘텀은 지난 1년간 주가가 40% 가까이 뛰었지만 코호런트 주가는 같은 기간 10% 가량 하락했다.

이 기간 스탠더드 앤드 푸어스(S&P)500 지수는 17% 상승했다.

양사가 합병하게 되면 비용 절감과 함께 복잡한 고객사들의 요구를 충족하기도 더 쉬워질 것으로 기대된다.


김미혜 글로벌이코노믹 해외통신원 LONGVIEW@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