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허창수 회장, 바이든 당선인에 서한…"한미동맹 강화"

공유
0

허창수 회장, 바이든 당선인에 서한…"한미동맹 강화"

허창수 전경련 회장이미지 확대보기
허창수 전경련 회장

허창수 전국경제인연합회 회장은 조 바이든 제46대 미국 대통령 당선인에게 축하 서한을 전달하고 한미동맹 강화와 양국 경제협력 확대를 요청했다.

19일 전경련에 따르면 허 회장은 서한을 통해 "바이든 대통령의 취임은 미 국민뿐 아니라 세계 시민에게도 새로운 날의 시작"이라며 국제협력 질서 재건으로 대위기를 국제사회가 공동 극복할 수 있는 역전의 계기가 마련됐다고 밝혔다.

허 회장은 또 한미동맹과 관련, 한국은 2차 세계대전과 한국전쟁 후 경제발전과 민주주의의 산실이 된 국가라며 "동맹의 가치를 알린 표석"이라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바이든 대통령이 과거 W. 부시 행정부 상원 외교위원회 위원장과 오바마 행정부 부통령 등을 역임하던 시절부터 동맹관계를 중요시해왔음을 상기하고, 이번 대통령 취임으로 한미동맹이 더욱 높은 차원으로 도약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허 회장은 또 지난 수년간 훼손됐던 자유무역·다자주의 질서를 회복하고, 시장경제 원칙에 충실한 상호 윈윈의 경제교류 원칙을 복구할 것을 요청했다.

허 회장은 이달 초 제 117대 미 의회에 입성한 4명의 한국계 하원의원에게 무역확장법 232조 개정과 한국과의 경제관계를 강화하기 위한 적극적인 역할을 당부하는 서한을 보낸 바 있다.


이정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ellyki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