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고려대 안암병원, 엠디에스코트와 ‘메디컬 에스코트’ MOU

공유
0

고려대 안암병원, 엠디에스코트와 ‘메디컬 에스코트’ MOU

박종훈 고려대 안암병원장(오른쪽)과 이상달 엠디에스코트 대표가 ‘메디컬 에스코트’ 서비스 MOU를 체결하고 있다. 사진=고려대의료원이미지 확대보기
박종훈 고려대 안암병원장(오른쪽)과 이상달 엠디에스코트 대표가 ‘메디컬 에스코트’ 서비스 MOU를 체결하고 있다. 사진=고려대의료원

고려대학교 안암병원(병원장 박종훈)은 최근 진료 동행 서비스업체 ㈜엠디에스코트와 MOU를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MOU 체결을 통해 고려대 안암병원을 방문하는 환자들은 엠디에스코트에서 메디컬 에스코트를 신청할 수 있게 됐다.

박종훈 병원장은 “엠디에스코트의 특화된 진료 동행 서비스를 통해 노인 환자부터 외국인 환자들까지 더욱 편안하게 병원을 이용할 수 있길 바란다”며 “나아가 이 서비스가 고려대학교 안암병원의 의료서비스의 질적 향상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상달 엠디에스코트 대표이사는 “진료 보조 없이는 혼자 진료를 받기 힘들어 하시는 어머니를 보며 ‘메디컬 에스코트’ 서비스를 구상하게 되었다. 메디컬 에스코트 서비스를 통해 누구나 걱정 없이 대형 병원의 진료를 보고, 보호자와 환자 모두 안심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메디컬 에스코트는 2월 말 시범 운영을 시작 한 뒤 개선, 보완을 거쳐 정식으로 시작될 예정이다.


황재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oul3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