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독, 당뇨병 환우 응원 위한 ‘당당발걸음 양말’ 1700 켤레 기부

공유
0

한독, 당뇨병 환우 응원 위한 ‘당당발걸음 양말’ 1700 켤레 기부

한독이 당뇨병 환우 응원을 위한 ‘당당발걸음 양말’ 1700 켤레를 치매안심센터 등에 기부했다. 사진=한독이미지 확대보기
한독이 당뇨병 환우 응원을 위한 ‘당당발걸음 양말’ 1700 켤레를 치매안심센터 등에 기부했다. 사진=한독

토탈헬스케어기업 한독은 18일 당뇨병 환우를 위해 ‘당당발걸음 양말’ 1700 켤레를 치매안심센터 등에 기부했다.

한독은 지난 11월, 세계 당뇨병의 날을 맞아 비대면 걸음 기부인 ‘당당발걸음 챌린지’를 한 달간 진행했다.

이번 당당발걸음 양말 기부는 한독 임직원들과 일반인의 참여로 마련됐으며,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와 서울시 치매안심센터를 통해 전국 각지의 당뇨병 환우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1억 보의 걸음이 모이면 당당발걸음 양말을 기부하는 당당발걸음 챌린지에 한독 직원을 포함해 총 1만 4000여 명이 참여했으며 지구 8바퀴 반에 해당하는 8억 6000만 걸음 기부가 모였다.

당당발걸음 양말은 발 보호가 중요한 당뇨병 환우를 위해 한독과 양말 전문 브랜드 ‘아이헤이트먼데이’가 제작한 특별한 양말이다. 전문의와 간호사의 조언을 바탕으로 당뇨병 환우에 특화된 기능이 적용됐다. 또 힘겨운 당뇨 관리에 지친 당뇨병 환우들에게 긍정적인 기운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밝고 감성적인 디자인이 접목됐다.

한독 김영진 회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이지만 많은 분들이 동참해준 덕분에 도움이 필요한 환우들에게 당당발걸음 양말을 기부할 수 있게 됐다”며 “작은 선물이지만 당당발걸음 양말이 당뇨발과 당뇨병 걱정 없이 당당한 발걸음을 이어가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독은 2009년부터 매년 ‘당뇨병 극복을 위한 당찬 발걸음(이하 당당발걸음)’ 캠페인을 진행해오고 있다.

황재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oul3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