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설 민생대책 지역상품권 4조5000억 발행…기부 공제 상향

공유
0

설 민생대책 지역상품권 4조5000억 발행…기부 공제 상향

이미지 확대보기

더불어민주당과 정부는 20일 설 민생안정 대책으로 1분기에 지역사랑상품권을 4조5000억 원 규모로 확대 발행하고 설 식품 구매지원대금도 2배 늘리기로 했다.

최인호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고위 당정협의회 후 브리핑을 통해 "전통시장의 어려움을 경감하기 위해 1분기 지역사랑상품권 발행 규모를 4조원에서 4조5000억 원으로 확대하고, 설 식품 구매지원대금도 2배 확대한다"며 "전통시장 온라인 장보기 행사를 개최, 비대면 중심으로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데 집중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또 "설 연휴기간 동안 농수산물 등의 청탁금지법 선물 허용 가액을 현행 10만 원에서 20만 원으로 조정하는 효과가 농민에게 최대한 돌아갈 수 있도록 정책적 노력을 경주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최 대변인은 "설 명절을 계기로 기부 친화적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설맞이 기부 참여 캠페인을 진행하고 2021년 한시적으로 기부금 세액공제율 상향을 추진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밖에 ▲16대 설 식품 등 농축산물 연휴 전 집중 공급 ▲한파 취약계층 특별지원 프로그램 마련 ▲택배노동자 등 필수노동자 중점 보호기간 지정 ▲소상공인·특수고용직 맞춤형 피해 지원책 설 연휴 전 집행 등의 민생안정 대책도 밝혔다.


이정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ellyki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