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나노스, “증선위 조치는 인수 전 사항…인수 후 흑자 전환”

공유
0

나노스, “증선위 조치는 인수 전 사항…인수 후 흑자 전환”

나노스는 증권선물위원회의 증권발행 제한조치 등과 관련, “현 대주주가 인수하기 전인 2015년의 사항”이라고 밝혔다.

나노스는 21일 “이번 증선위 조치를 겸허하게 받아들인다”면서도 “2016년에 인수된 이후 기업의 정상화에 주력했을 뿐 해당 위법사항에 관여된 바는 없다”고 해명했다.
증선위는 회계처리기준을 위반, 재무제표를 작성·공시한 나노스에 증권발행 제한 8개월, 감사인 지정 2년 등의 조치를 내린 바 있다.

나노스는 그러나 증선위의 조치는 2015년에 발생한 문제로 현재의 나노스 경영진이 인수하기 전의 일이라고 밝혔다.

나노스는 지난 2015년 영업실적 악화로 경영상의 어려움을 겪으며 2016년 4월 법정관리에 들어갔다.

이후 광림-쌍방울 컨소시엄이 나노스를 인수, 이듬해 2월부로 회생절차가 마무리됐다.

인수된 이후 나노스는 기업 정상화를 위해 노력했고 2018년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또 지난해에는 1~2월에 월간 기준 사상 최대 매출을 기록하는 등 영업실적이 개선되었다고 했다.
이는 주력사업인 카메라모듈의 핵심부품 광학필터의 판매 호조에 따른 것이라고 밝혔다.

나노스는 최근에는 사업목적에 제약·향균·환경 관련 제품 제조, 의약품 및 의약외품과 의료 관련 제품의 제조·판매 등을 추가하는 등 사업 다각화에도 힘을 쏟고 있다.

나노스 관계자는 “인수 이후 적자 탈출에 성공하고 신사업 추진으로 성장 동력을 발굴하는 등 내실을 다지고 질적 성장을 위한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정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ellyki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