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내일날씨] 비 그쳐도 추위 안온다, 낮 7~14도…강원산지는 24일까지 최대 30㎝ '눈발'

공유
0

[내일날씨] 비 그쳐도 추위 안온다, 낮 7~14도…강원산지는 24일까지 최대 30㎝ '눈발'

자료=기상청 날씨누리이미지 확대보기
자료=기상청 날씨누리
22일 새벽부터 아침 사이에 비가 대부분 그치겠고, 경남권 동부만 낮(12시)까지 빗방울이 이어지겠다.

22일 아침까지 강수량은 충남·전라·경남·제주도가 5~20㎜, 수도권·강원내륙산지·충북·경북내륙·서해5도는 5㎜, 강원동해안·경북동해안·울릉도독도는 1㎜로 예상된다.
눈이 내리는 강원산지는 1~5cm 적설량을 기록하겠다.

그러나 강원 영동과 경북 동해안은 오후(3시)부터 24일까지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특히, 강원 산지는 낮은 기온 탓에 눈이 오래 이어지면서 곳에 따라 적설량이 많은 곳도 발생할 것으로 기상청은 예보했다.

24일까지 예상 강수량은 지역에 따라 최소 5㎜, 최대 60㎜, 적설량은 최소 1㎝, 최대 30㎝를 나타내겠다.

22일 기온은 따뜻한 남서풍의 영향으로 점차 상승해 아침 최저기온이 강원영서를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역이 영상권에 드는 곳이 많겠다.

전국의 아침 최저기온은 0~8도, 낮 최고기온은 7~14도의 분포를 보이겠다.
기상청은 22일 새벽부터 오전 사이 수도권·강원내륙 산지·충청·전라·경북내륙을 중심으로 새벽까지 내린 비의 영향으로 가시거리 200m 이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많겠다.

또한, 기온이 낮은 일부 강원·경북 내륙 산지는 도로에 살얼음이 끼는 블랙아이스 현상이 발생하는 곳이 많아 출근길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해 줄 것을 당부했다.

서해상에도 짙은 안개 끼는 곳이 많아 어선들의 해상 안전사고 주의가 요망된다고 기상청은 말했다.

환경부에 따르면, 22일 전국 대부분 지역의 대기 순환은 원활하겠으나, 중서부는 한때 대기오염물질의 영향을 받겠다. 전국의 미세먼지 농도는 ’보통‘ 단계를 나타내겠다.


이진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rainygem2@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