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美 증시 경기순환주 상승 주도...FANG, 대형 기술주 투자 유의

공유
1

美 증시 경기순환주 상승 주도...FANG, 대형 기술주 투자 유의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 500과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은 21일(현지시각) 다시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 500과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은 21일(현지시각) 다시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사진=로이터
강세장을 이끌고 있는 경기순환주가 올해도 미국 증시를 주도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대형 기술주에 주의 깊은 투자가 필요하다고 21일(이하 현지시각) CNBC가 21일(현지시각) 보도했다.

21일 주요 주가 지수가 사상 최고치를 기록할 때 FANG(Facebook, Amazon, Netflix, Google)이 시장을 이끌었다. 지금까지 일주일 동안 통신 서비스는 6%, 기술이 4.5% 증가해 부문 최고 실적을 기록했다.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 500과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은 21일 다시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FANG은 대부분 상승을 지속했다.

아마존은 전날보다 1.34% 상승한 3306.99달러로 장을 마감했다. 시가총액은 1조6593억 달러(1827조 원)를 기록했다. 넷플릭스는 급격한 랠리 후 21일 하락세를 보였다.

크레셋 웰스 어드바이저(Cresset Wealth Advisors)의 정보통신 최고 책임자 잭 애블린은 소액 투자자들이 계속해서 큰 성장을 이끌고 있다고 밝혔다. 대형 기술주와 FANG은 다음 2주 동안 상승이 예상된다, 26일에는 마이크로소프트, 27일에는 애플과 페이스북의 실적 발표가 있다.

애블린은 "단기적으로 투자자들은 아마도 돈을 벌고 있는 수준 높은 기업을 원할 것"이라며 “평가 자체는 타이밍 도구가 아니며 고가 주식은 더 비쌀 수 있어 위험이 있지만 연초에 성장 위험의 일부를 제거했다"고 말했다.

올해 대형주 성장률은 둔화될 걸로 예상되지만 시장이 후퇴할 경우 위안이 될 수 있다. 많은 전략가들은 시장이 조정 기한을 지났으며 두 달 안에 조정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있다. 그들은 대부분 약간의 충격을 예상하며 하락시 매수 기회가 돼야 한다고 말한다.

초대형 기술주 애플과 마이크로소프트, 이어서 아마존, 알파벳, 페이스북이 지난해 시장 상승에 가장 큰 기여를 했다. 3월 코로나19로 급격한 매각 후 시장이 상승하기 시작했을 때, 그 주식들이 폭넓은 재택 거래를 주도했다.
미국 최고 경영자 로리 칼바시나는 전염병에 대한 두려움이 높은 밸류에이션에도 불구하고 투자자들이 성장주에 돈을 투자하도록 장려했다고 말했다. 이 부문과 전체 시장에 대한 한가지 큰 위험은 기업이 규제 조치에 직면하는 경우다.

페이스북, 알파벳, 아마존 및 애플은 모두 미국이나 유럽에서 반독점 조사를 받고 있다.

애블린은 시장 하락을 예상하는 사람들 중 한명이다. 얼마나 타격을 받는지는 하락을 유발하는 요인에 따라 다르다.

“모든 것이 평등하고 시장이 하락하면 아마도 더 많이 하락하는 것은 FANG 주식이 될 것입니다. 약간의 경제적 실망으로 시장이 하락한다면, 더 많이 하락하는 것은 주기적인 주식일 가능성이 높습니다.”라고 애블린은 말했다.

현재 시장은 조 바이든 대통령이 제안한 주요 경기부양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백신 접종과 연방준비제도(Fed) 정책에 대한 낙관론에 의해 부양되고 있다. 스탠더드앤드푸어스(S& P) 500은 이번 주 21일까지 2.3% 상승했다.

펀드스타트(Fundstrat) 로버트 슬루이머 기술전략가는 매각장을 기대하는 또 다른 사람이다. 그는 곧 매각장이 시작될 걸로 보고 있다.

슬루이머는 "우리의 전망은 변동이 없으며, 올해까지는 주식시장이 강세를 보이고 있으며, 빠르면 월말까지 전술적 조정이 발전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썼다. 그는 주간 모멘텀 지표가 1분기 중반으로 향하는 매수세를 나타내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경기순환주가 계속 강세 신호를 보이고 있지만 성장주가 개선되고 있다고 말했다.


박찬옥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copak2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