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친환경 바람타고 'TIGER 2차전지 ETF' 수익률 '훨훨'

공유
4

친환경 바람타고 'TIGER 2차전지 ETF' 수익률 '훨훨'

'TIGER KRX 2차전지 K뉴딜 상장지수펀드' 주가 차트  자료=NH투자증권 HTS이미지 확대보기
'TIGER KRX 2차전지 K뉴딜 상장지수펀드' 주가 차트 자료=NH투자증권 HTS
2차전지 관련종목들의 주가가 급등하면서 2차전지 상장지수펀드(ETF)도 동반 상승하고 있다.

22일 주식시장에서 'K-배터리' 산업을 주도하는 삼성SDI, SK이노베이션, 포스코케미칼 등 2차전지 관련주들이 동반 상승하고 있다.
삼성SDI는 6.17% 오른 79만1000원에 거래되고 있고, 포스코케미칼도 7% 이상 상승하고 있다.

국내 투자자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2차전지 관련 ETF인 미래에셋자산운용의 'TIGER KRX 2차전지 K뉴딜 상장지수펀드' 역시 2.59% 상승한 1만7825원에 거래되고 있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TIGER KRX 2차전지 K뉴딜 상장지수펀드'는 올해 들어 29%의 높은 상승률을 나타내고 있다.

'TIGER KRX 2차전지 K뉴딜 상장지수펀드'의 경우 10종목의 2차전지 관련주에 분산투자 하는 장점도 있다.

이들 구성종목은 LG화학, 삼성SDI, SK이노베이션, 포스코케미칼, SKC,에코프로비엠, 일진머티리얼즈, 두산솔루스, 후성, 천보 등 10개 종목이 되기 때문이다.

상장지수펀드도 주식처럼 거래소에 상장돼 실시간 거래된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key@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