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스포츠 24] 바이에른 라이프치히 DF 우파메카노 영입 관심…계약 해지금 4,000만 유로

공유
0

[글로벌-스포츠 24] 바이에른 라이프치히 DF 우파메카노 영입 관심…계약 해지금 4,000만 유로

바이에른이 영입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는 RB 라이프치히 수비수 다요 우파메카노.이미지 확대보기
바이에른이 영입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는 RB 라이프치히 수비수 다요 우파메카노.

바이에른이 라이프치히 소속 프랑스인 수비수 다요 우파메카노 영입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현지시각 21일 영국 신문 ‘미러’가 보도했다.

우파메카노는 올 시즌을 끝으로 라이프치히를 떠날 것이라는 소문이 무성하다. 이 선수는 여러 톱 클럽으로부터 주목을 받고 있으며 프리미어리그 첫 상륙을 이룰 가능성도 있다고 보도되기도 했다.

그러나 바이에른이 우파메카노 영입 경쟁에서 앞서고 있다고 신문은 전했다. 이 클럽은 라이프치히에 계약 해지금으로 설정된 4,000만 파운드(약 604억9,200만 원)를 지급하기로 하고 적극 영입에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

우파메카노 자신도 새로운 도전에 적극적인 자세를 보여주고 있으며, 이번 시즌을 마지막으로 퇴단을 시사했다고 보도되기도 했다. 과연 우파메카노는 바이에른으로의 ‘스텝 업’ 이후에도 눈에 띄는 활약을 보일 수 있을까.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