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NY톡톡] 태양광주 엔페이즈·캐네디언솔라·선파워 관심종목 올려볼까

공유
3

[NY톡톡] 태양광주 엔페이즈·캐네디언솔라·선파워 관심종목 올려볼까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후보 시전 프리머스 태양 전지판늘 지나가고 있다. 사진=로이터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후보 시전 프리머스 태양 전지판늘 지나가고 있다. 사진=로이터
신재생에너지 관련주들은 지난해 큰 폭으로 상승하며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투자자들은 바이든 정부가 약속한 수십억 달러의 청정에너지 투자에 대해 잘 알고 있을 것이다. 바이든은 취임 후 불과 몇 시간 만에 파리기후협정에 재가입하라는 행정명령에 서명했다.

이는 미국에서 재생 불가능한 에너지의 양을 줄이면서 재생 가능한 에너지로의 전환을 뜻한다. 신재생에너지 분야에 투자하기 좋은 시기라는 의미다.
중국 태양광업체 진코솔라의 경우 지난해 220% 이상의 수익을 줬고, 솔라엣지도 190% 이상 급등했다.

이 두 회사는 태양광 발전 산업의 핵심 업체다. 현재 추정에 따르면 2050년까지 태양광 발전이 전 세계 전력 공급의 20%를 차지할 수 있다.

스톡마켓은 22일(현지 시각) 최고의 재생 에너지 주식이라며 엔페이즈, 캐네디언솔라, 선파워를 주목할 가치가 있다고 조언했다.

● 엔페이즈에너지(Enphase Energy : ENPH)

엔페이즈에너지는 가정용 에너지 솔루션을 설계하고 제조하는 회사다. 엔페이즈는 3000만 개 이상의 태양광 마이크로 인버터와 약 130만 개의 가정용 에너지 시스템을 130개 국가에 수출했다.

엔페이즈는 지난 1년 동안 570%의 상승세를 기록했다. 이시기의 환상적인 실행에도 불구하고 분석가들은 여전히 ​​성장할 여지가 있다고 생각하는 것 같다.
이번 주 초 JP모건( NYSE : JPM )은 엔페이즈 목표주가를 주당 230달러로 올렸다. JP모건은 엔페이즈가 선노바 등과 강화된 파트너십을 통해 늘어나는 제품 목록에 대해 더 많은 선택을 받고 있다고 평가했다.

엔페이즈는 고객에게 인정받을 뿐만 아니라 업계에서도 전문성을 발휘하고 있다. 투자자들에게 이것은 더 많은 사람이 가정의 에너지 수요를 위해 엔페이즈에 의지함에 따라 큰 이익을 낼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지난해 10월에 회사는 해당 분기에 총 1억7850만 달러의 수익을 올렸다고 발표했다. 또한, 보유 현금이 전년 대비 225% 증가하여 6억 6100만 달러 이상에 이른다. 파트너십과 고객이 늘어남에 따라 재무도 성장할 것이라고 추정된다.

●캐네디언솔라(Canadian Solar : CSIQ)

주목해야 할 또 다른 태양광주가 캐네디언솔라다. 이 회사는 태양광 (PV) 모듈을 제조하고 대규모 태양광 프로젝트를 관리한다. 더 중요한 것은 캐네디언솔라 주식이 지난 1년 동안 190% 이상 상승했다. 일반 산업의 부진에도 이 회사는 대규모 신규 거래를 성사시켰다.

캐네디언솔라는 사모펀드 회사인 윈델캐피탈(Windel Capital)과 협력하여 영국에서 1.4기가와트(GW) 규모의 태양광 프로젝트를 개발할 예정이다다. 파이프라인의 초기 프로젝트는 2021 년 하반기에 ‘준비 완료’상태를 달성 할 것으로 예상된다.

캐네디언솔라는 영국에서 성장하는 에너지 시장으로 확장함에 따라 둔화할 기미가 보이지 않으며 장기적으로 상당한 성장을 기대할 수 있다.

지난해 11월에 공시한 최근 분기 회계에서 회사는 총 매출이 9억1400만 달러가 넘는다고 발표했다. 또한, 지난해보다 현금이 11억 달러로 109% 급증했다. 최고경영자(CEO) 인 숀 취(Shawn Qu)는 “3분기에 또 다른 강력한 결과를 발표하게 돼 기쁘다. 우리는 전략을 실행하고, 시장 과제를 극복하고, 장기적인 수익을 제공하는 데 계속 집중했다”며 ”현재의 궤적을 고려할 때 캐네디언솔라 주식에 대한 흥미로운 시간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 선파워(SunPower : SPWR)

선파워는 태양전지와 태양 전지판을 설계하고 제조하는 회사다. 선파워 주식은 지난 1년 동안 660% 이상 상승했다. 이번 주에만 주가가 35% 이상 상승했다.

에너지원리뉴어블(EnergyONE Renewables)는 선파워와 협력해 태양광 제품을 캔자스티시 지하철에 판매 할 예정이다. 이 계약을 통해 에너지원은 캔자스시티 주택 및 상업용 건물 소유주 모두에게 선파워의 태양광 제품을 판매 할 수 있다. 에너지원은 선파워의 제품을 업계에서 36년 동안 쌓아온 경험을 ‘최고 중 최고’라고 평가하고 있다.

에너지원의 이런 평가는 선파워가 업계에서 어떤 위치에 있는지 알 수 있다.

재무 상태를 살펴보면 선파워가 가까운 미래에 성능을 발휘할 수 있다는 확신이 있음을 알 수 있다. 지난해 10월 회사는 2020년 순이익 가이던스를 약 2억 달러의 최고 수준으로 올렸다.

또한, 지난해보다 보유 현금이 71% 증가했다. 분기 총액은 3억2400만 달러에 이른다. 최고경영자(CEO) 톰워너(Tom Werner)는“ 우리의 견고한 3분기 실적은 주거 및 상업 시장 모두에서 업계를 선도하는 솔루션에 대한 강력한 수요를 반영한다. 이것이 선파워 주식에 또 다른 좋은 해를 맞이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태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jlee@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