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카드뉴스] 골뱅이 맥주 출시?... 편의점과 맥주의 콜라보

공유
0

[카드뉴스] 골뱅이 맥주 출시?... 편의점과 맥주의 콜라보

이미지 확대보기
이미지 확대보기

이미지 확대보기

이미지 확대보기

이미지 확대보기
이미지 확대보기

이미지 확대보기

이미지 확대보기

이미지 확대보기

이미지 확대보기

골뱅이맥주 출시?! 편의점과 맥주의 콜라보!


편의점X식품외식업계 콜라보(협업) 상품 출시
과자와 음료에 이어 맥주 콜라보! 출시하면 유행! SNS에 인증 열풍!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외식의 빈도가 줄어들고, 집에서 혼술하는 기간이 길어지는 요즘!지루함을 잊게 해 줄 다양한 업계들의 콜라보로 이제는 먹는 맛과 보는 맛 두 가지를 주는 맥주들의 깜찍한 변신을 소개합니다.

곰표 밀맥주


CU 판매 대한제분 X 세븐브로이
지금까지도 없어서 못사는 곰표 밀맥주! 밀가루로 유명한 대한제분과 세븐브로이 맥주의 만남! 곰표 밀맥주는 출시 후 100만 캔 이상 판매되었고, TV 프로그램에서 곰표 밀맥주를 구매하기 위해 편의점 탐방을 하는 에피소드가 방영이되어 더욱 화제가 된 맥주입니다.

말표 흑맥주


CU 판매 말표산업 X 스퀴즈 브루어리
곰표 밀맥주의 흥행으로 구두약 브랜드인 말표산업과 수제 맥주 브랜드 스퀴즈 브루어리가 협업하여, '말표 흑맥주'를 출시했습니다. 흑맥주와 구두약의 콜라보는 맥주 색깔까지 삼박자의 재미를 주고 있습니다.

무케의 순한 IPA


CU 판매 호랑이형님 X 플래티넘
업계 최초 웹툰 콜라보 플래티넘 맥주!
'무케의 순한 IPA' IPA 맥주 특유의 진한 홉향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알코올 도수는 5% 낮춘 '세션 IPA'로 페일에일 입문으로 딱! 강한 IPA와 다른 구여운 일러스트로 순한 IPA를 표현했습니다.

자연산 골뱅이에는 맥주


세븐일레븐 판매 유동골뱅이 X 더쎄를라잇브루잉
더쎄를라잇브루잉과 유동골뱅이의 콜라보! 골뱅이는 소주 안주라는 공식을 골뱅이가 다시 바꾼다! 유동골뱅이 패키지를 따온 디자인, '골뱅이에는 맥주' 이름에 포인트만 강조하여 처음 접할 땐 골뱅이 맛 맥주인가 하는 착각에 시선이 머물게 되고 가벼운 말장난에 재미까지 주는 맥주입니다.

맥주는 마셔보기 전까지는 맛을 알 수가 없기에, 수제 맥주가 기성 맥주보다 친근한 첫인상을 주기 어려웠습니다. 소개해드린 콜라보 맥주들은 기성 맥주가 아닌 수제 맥주라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수제 맥주는 콜라보 맥주의 출시로 SNS 인증 열풍과 단순한 소비가 아닌 재미를 추구하는 펀슈머 상품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특정 편의점에만 판매하는 협업 맥주 덕분에 편의점에서의 안주류 동반 구매가 늘어 매출 증진 효과가 생긴다는 점이 협업의 또 다른 이유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앞으로의 또 다른 기발한 협업 맥주를 선보여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이 오길 기대해봅니다.


글로벌이코노믹 이영은 기자 ekdrm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