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문 대통령, 코로나 유관부처 업무보고…방역 역량 총동원 당부

공유
0

문 대통령, 코로나 유관부처 업무보고…방역 역량 총동원 당부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뉴시스

문재인 대통령은 25일 청와대에서 보건복지부·식약처·질병관리청으로부터 비대면 방식으로 2021년 업무보고를 받았다.

코로나19 방역 주무 부처인 권덕철 보건복지부 장관, 김강립 식약처장,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을 화상으로 연결해 코로나19 상황을 점검했다.

문 대통령은 올해는 코로나19를 극복, 일상을 회복하는 해가 돼야 하고 방역에 충분히 대응할 수 있도록 복지부 복수차관제, 질병청 출범 등이 작년에 이루어진 점을 고려해 기관 역량을 총동원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 코로나19를 완전 극복하기 위해서는 '검사 확대(발견), 백신을 통한 집단면역 형성(예방), 치료제 보급(치료)' 3박자가 어우러져야 한다고 강조하고 각 단계별로 안전성 관리 및 대국민 소통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지시했다.

문 대통령은 또 그간 불평등 완화, 의료비 부담 경감 등 포용복지 성과가 있었으나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소득 양극화, 돌봄 공백과 같은 상황이 발생하고 있는 만큼 포용적 복지국가 실현에 다시 박차를 가해야 한다고 했다.

이를 위해 취약계층 소득·생활 지원, 학대예방 등 돌봄 안전망 강화, 지역 간 의료격차 해소 및 마음건강 지원과 같은 사회안전망 확충을 위해 더욱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정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ellyki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