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UBS, 4분기 순이익 17억1000만 달러로 137% 증가...경제 회복은 ‘신중’

공유
0

UBS, 4분기 순이익 17억1000만 달러로 137% 증가...경제 회복은 ‘신중’

세계 최대 은행 UBS가 지난해 4분기 순이익이 17억1천만 달러로 전년보다 137% 증가한 수치를 보고 했다.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세계 최대 은행 UBS가 지난해 4분기 순이익이 17억1천만 달러로 전년보다 137% 증가한 수치를 보고 했다. 사진=로이터
세계 최대 은행 UBS가 지난해 4분기 순이익이 17억1천만 달러로 전년보다 137% 증가한 수치를 보고 했다고 26일(현지시각) 미국 경제 방송 CNBC가 보도했다.

리피니티브(Refinitiv)에 따르면 애널리스트들은 3개월 동안 9억7600만 달러의 수익을 예상했다, 이는 스위스은행이 지난해 3분기 순이익이 21억 달러라고 보고한 이후 나온 것이다.
UBS의 은행과 자산 운용 부문의 두 자릿수 이익 증가가 분기 실적에 기여했다.

UBS는 자사주 매입을 다시 시작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회사는 최대 40억 스위스프랑 (45억 달러)의 주식을 3년간 매입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이중 10억 달러는 올해 1분기에 매입할 예정이다.

주식 환매는 기업들이 주주들에게 배당금과 함께 현금을 돌려줄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며, 일반적으로 주식이 부족해질수록 주가가 상승하는 것과 일치한다.

은행들의 배당금 지급이 위축된 상황에서 UBS는 2020년 주당 0.37달러의 배당금을 제안하겠다고 밝혔다.

이 결과는 지난 11월 1일 신임 최고경영자로 취임한 랠프 해머스의 지휘 아래 처음 나온 것이다.

해머스는 26일 CNBC와의 인터뷰에서 "1조(달러) 이상의 자산 운용과 3조 달러(약 3조 원) 이상의 은행 투자 자산 기록"을 강조했다.
그는 CNBC의 주만나 베르케체와의 인터뷰에서 "시장이 재편되고 있다면 투자은행(Investment Banking)이 정말 잘 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고 말했다.

이런 결과가 분석가의 예상을 뛰어 넘었지만 UBS는 경제 전망에 신중했다.

해머스는 “백신 프로그램이 있는 터널 끝에 명백히 약간의 빛이 있다고 말했다.

그러나 그는 덧붙였다. "다른 한편으로 우리는 확실히 여기 유럽에서 심각한 봉쇄 상태에 있다. 경제에 대한 실제 영향이 무엇인지, 경제가 대유행에서 실제 어떻게 벗어날지 알 수 없다."

올해의 시작은 주로 유럽에서 더 엄격한 사회적 제한으로 흐리다. 정부는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의 느린 배포에 비판을 받고 있다. 전염성과 감염 수준이 높은 신종 변이 바이러스에 대한 우려도 있다.

UBS는 “경제와 일부 대규모 경제와 지정학적 긴장의 정치 상황을 포함한 최근의 전개로 인해 회복의 형태와 속도에 대한 의문이 다시 제기됐다”고 보고 결과를 발표했다.


박찬옥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copak2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