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일본 혼다, 반도체칩 부족으로 2월부터 피트 등 자동차생산 감산 돌입

공유
0

[글로벌-Biz 24] 일본 혼다, 반도체칩 부족으로 2월부터 피트 등 자동차생산 감산 돌입

혼다는 반도체칩 부족으로 오는 2월부터 자동차 생산을 줄인다.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혼다는 반도체칩 부족으로 오는 2월부터 자동차 생산을 줄인다. 사진=로이터
일본 혼다는 반도체칩 부족을 이유로 오는 2월부터 자동차생산을 줄일 방침이라고 로이터통신 등 외신들이 2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혼다의 소식통들은 주력 소형차 ‘피트’와 경량 자동차 ‘N시리즈’를 중심으로 생산을 줄이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들 소식통들에 따르면 감산에 들어간 차량은 미에(三重)현 스즈카시(鈴鹿)시에 소재한 스즈카시제작소에서 다루는 피트와 ‘N-박스’ 등 N시리즈다.

당초 생산계획에서 피트는 약 2500대, ‘N-박스’는 5000대가 감산된다.

피트는 미끄럼 방지 장치 등에 이용하는 반도체, N시리즈는 안전운전 지원시스템과 관련한 부품에 사용되고 있는 반도체가 부족했기 때문에 감산에 돌입했다고 복수의 소식통이 전했다.

혼다의 대변인은 감산한 자동차 규모와 차종은 밝히지 않았지만 2월 감산계획에 대해서는 인정했다. 대변인은 영향이 미치지 않는 모델로 대체하는 등 생산에의 영향을 최소화하는데 최선의 노력할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혼다는 이달 스즈카시에서 수출용을 포함한 피트모델을 약 4000대 뿐만 아니라 미국과 캐나다의 모두 5개공장에서 세단 ‘아코드’와 소형차 ‘시빅’ 등 자동차 5개모델을 감산키로 했다.

중국의 공장에서도 생산을 줄일 계획이다.

박경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jcho101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