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뉴욕증시] MS, 클라우드·게임 성장세에 호실적…시간외 거래서 주가 6% 상승

공유
0

[뉴욕증시] MS, 클라우드·게임 성장세에 호실적…시간외 거래서 주가 6% 상승

마이크로소프트는 클라우드와 게임에서 급성장, 호실적을 기록했다.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마이크로소프트는 클라우드와 게임에서 급성장, 호실적을 기록했다. 사진=로이터
마이크로소프트(MS)가 26일(현지시간) 높은 실적을 공개했다.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애저, 게임기 부문 성장세가 매출 성장을 주도했다.
정규 거래에서 사상최고가를 경신한 MS 주가는 실적 발표 뒤 시간외 거래에서 6% 더 올랐다.

CNBC, 로이터 등 외신에 따르면 MS는 이날 공개한 지난해 4분기 실적에서 매출이 403억 달러, 조정 주당순익은 2.03 달러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과 순익 모두 리피니티브가 애널리스트들을 상대로 설문조사한 추산치를 크게 앞질렀다.

애널리스트들은 매출 401억8000만 달러에 조정 주당순익 1.64 달러를 전망했다.

MS 매출은 연율 기준으로는 17% 증가해 이전 분기 증가폭 12%보다 매출 증가세에 속도가 더 붙은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4분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 속에 재택근무가 늘고, 외출을 꺼리는 소비자들도 늘면서 실적이 3분기에 비해 개선된 것으로 보인다.
부문 별로는 애저가 50% 성장하는 등 이른바 '인텔리전트 클라우드' 부문 매출이 23% 증가한 146억 달러를 기록했다.

애저 매출 증가폭은 전분기 48%에서 이번에 50%로 폭발적인 성장세를 지속하고 있음이 확인됐다.

윈도 소프트웨어, X박스 게임 콘솔 등을 포함하는 개인컴퓨팅 부문 매출은 14% 증가한 151억 달러에 달했다. X박스, 서비스 부문 성장세가 발판이 됐다. 시장 전망치 135억 달러를 가볍게 눌렀다.

한편 MS 주가는 지난해 41% 폭등한데 이어 올해에도 5% 급등세를 이어가고 있다.


김미혜 글로벌이코노믹 해외통신원 LONGVIEW@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