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B증권, 영국 세인즈베리 물류시설 성공적 매각...매각 차익만 36%

공유
0

KB증권, 영국 세인즈베리 물류시설 성공적 매각...매각 차익만 36%

KB증권이 2017년에 투자했던 영국 소재 물류시설을 이달 들어 성공적으로 매각했다고 27일 밝혔다. 사진=KB증권이미지 확대보기
KB증권이 2017년에 투자했던 영국 소재 물류시설을 이달 들어 성공적으로 매각했다고 27일 밝혔다. 사진=KB증권
KB증권이 2017년에 투자했던 영국 소재 물류시설을 이달 들어 성공적으로 매각했다고 27일 밝혔다.

해당 자산은 영국의 유명 슈퍼마켓 체인인 세인즈베리(Sainsbury)와 전체 물류시설에 대해 2038년까지 장기 책임임대차계약이 체결되어 있는 자산이다.
이 자산은 영국의 핵심 물류지역으로 꼽히고 있는 물류시설로 꼽힌다.

KB증권과 LB자산운용은 지난 2017년 LB영국전문투자형사모부동산투자신탁 제3호~5호를 통해 해당 물류시설을 매입했다.

해당 펀드는 이번 매각완료로 약 36%의 매각차익 수익률을 거둘 것으로 보인다.

이 펀드는 운영기간 동안 연 평균 약 세전 7%의 배당을 실시한 바 있다.

업계에서는 수익증권의 인수 단계에서부터 KB증권과 LB자산운용이 꼼꼼하게 현지 실사와 시장분석을 실시했던 것을 성공 요인으로 꼽았다.

분석의 전문성 또한 안전한 회수까지 이어지는 성공 요인 중 하나다.
KB증권이 올해 들어 준법감시인 출신의 윤법렬 상무는 로펌 출신 한국 변호사로서, 4년 이상 영업 현장에서 글로벌사업부와 해외대체투자부의 부서장을 역임한 대체투자 전문가이다.

KB증권 관계자는 “믿고 투자할 수 있는 상품만을 공급하겠다는 목표를 세우고 수익증권의 인수과정에서 영업부서와 심사부서의 역량을 총동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key@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