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DB금융투자, 데이터에 기반한 'DB 콴텍 주식형 1호 랩' 상품 출시

공유
0

DB금융투자, 데이터에 기반한 'DB 콴텍 주식형 1호 랩' 상품 출시



DB금융투자는 콴텍투자자문의 자문을 받아 운용을 하는 ‘DB 콴텍 주식형 1호 랩(Wrap)’을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사진=DB금융투자이미지 확대보기
DB금융투자는 콴텍투자자문의 자문을 받아 운용을 하는 ‘DB 콴텍 주식형 1호 랩(Wrap)’을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사진=DB금융투자

DB금융투자는 콴텍투자자문의 자문을 받아 운용을 하는 ‘DB 콴텍 주식형 1호 랩(Wrap)’을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DB 콴텍 주식형 1호 랩’은 콴텍투자자문의 자문서비스를 바탕으로 고객의 투자목적에 맞추어 운용하는 자문형 랩이다.

콴텍투자자문은 데이터에 기반한 정량적인 자체 전략(Q-Engine)을 통하여 종목 선정을 하며, 특화된 위험관리 모델(Q-crisis)을 이용하여 하락 리스크에 대응한다.

DB금융투자 본사 운용역은 해당 자문내역을 바탕으로 랩을 운용한다.

투자 유니버스는 코스피 코스닥 전 종목 중 일별 거래대금 60일 평균 3억원, 최근 평균 5억원 이상인 종목에서 선정하며, 콴텍투자자문의 멀티 팩터 재무 스코어링 알고리즘을 통해 결정된다.

이 알고리즘은 성장성, 매출이익, 자금운용과 관련된 재무 항목을 스코어링하여 상위 20종목을 동일비중 분산투자 하게 된다.

‘DB 콴텍 주식형 1호 랩’은 다음달 3일 까지 예약을 받아 4일 설정 하며, 최소 가입금액은 3천만 원이다.

계약기간은 12개월로 자산관리수수료는 선취 1.0%, 후취 연 1.0%, 성과수수료는 실적에 따라 부과되는 방식으로 투자자와 합의에 의해 정할 수 있다.

DB금융투자 관계자는 “코스피 3000시대에 대형주의 주가 견인 여부와는 별도로 중소형주의 약진이 두드러질 가능성에 무게를 뒀다"고 말했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key@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