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2tv생생정보 비법24시 방어 한상, 대동맛지도 동충하초닭백숙&민물매운탕

공유
0

2tv생생정보 비법24시 방어 한상, 대동맛지도 동충하초닭백숙&민물매운탕

28일 오후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 1239회에는 비법24시로 방어 한상을 소개한다. 사진=KBS 2TV 저녁 생생정보 캡처 이미지 확대보기
28일 오후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 1239회에는 비법24시로 방어 한상을 소개한다. 사진=KBS 2TV 저녁 생생정보 캡처
28일 오후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 1239회에는 생생정보통, 비법 24시 밥상을 털어라, 대동 맛 지도. 노.래.방, 베테랑 등이 진행된다.

이날 '생생정보통'에는 취미가 직업이 된 사람들 편으로 프리저브드 플라워, 건강 잼 등 전문가를 만나본다.
'비법 24시 밥상을 털어라'에는 방어 한 상 편으로 방어회 & 방어김치찌개 전문 <올랭이와 물꾸럭>을 선정했다.

'대동 맛 지도' 코너에는 경기도 국물 특집 편으로 동충하초닭백숙과 민물매운탕 & 붕어찜을 소개한다.

노.래.방 (노래 따라 방방곡곡 떠나는 여행)에는 경상남도 거제 편으로 거제맹종죽테마파크 등을 둘러본다.

'베테랑' 코너에는 소는 나의 운명 편으로 경남 김해 봉하마을 김민재 조교사를 만나본다.

2tv저녁 생생정보 맛집오늘은 다음과 같다.

[생생정보통]
■ 읻다
프리저브드 플라워 전문점이다. 생화를 특수 보존 처리해 1~5년 동안 모습이 유지된다.
-위치: 서울 영등포구 디지털로 420 상가 101호

■ 건강선생(건강 잼)
-위치: 경기 파주시 중앙로 280 장안초원아파트 상가동 1층 16호

[비법 24시]
■ 올랭이와 물꾸럭
제주 서귀포 맛집으로 방어회 & 방어김치찌개를 소개한다. 제주도 말로 올랭이는 오리를, 물꾸럭은 문어를 의미한다. 구제주시와 서귀포 두 곳에 있으며 문어삼합과 오리, 수육도 유명하다. 방어 코스요리(1인) 4만원으로 예약 필수다. 첫째주, 셋째주 일요일 휴무. 월~목요일 오후 5시 오픈, 금~일요일 오후 4시 오픈
-위치: 제주 서귀포시 대정읍 신영로 93-5

[대동 맛 지도]
■ 동의궁 (동의궁 백숙 닭죽촌)
성남 백숙 맛집으로 동충하초 닭백숙으로 전파를 탄다. 직접 재배한 동충하초를 사용한 동충하초백숙 6만원이다.
-위치: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수정로 460

■ 불탄소가든
연천 매운탕 맛집으로 민물매운탕 & 붕어찜을 소개한다. 민물매운탕(대) 6만원, 빠가사리 매운틍 5만원~7만원 등이 있다.
-위치: 경기 연천군 연천읍 현문로 526-29

[노.래.방]
■ 매미성
-위치: 경남 거제시 장목면 복항길

■ 다래횟집 (대구 말리기 & 대구 음식)
-위치: 경남 거제시 장목면 외포5길 62

■ 거제맹종죽테마파크
-위치: 경남 거제시 하청면 거제북로 700

■ 댓잎빵 & 대잎차
-위치: 거제시 거제북로 1290-22 산속농장

■ 학동흑진주몽동해수욕장
-위치: 거제시 동부면 학동리

전국 다양한 여행 명소와 이색 맛집을 둘러보는 KBS 2TV 저녁 '생생정보'는 평일 오후 6시 30분에 방송된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de.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