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신협, '금소법' 앞서 금융소비자보호 조직 확대 개편

공유
0

신협, '금소법' 앞서 금융소비자보호 조직 확대 개편

신협중앙회가 오는 3월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을 앞두고 금융소비자보호 조직 확대 개편에 나선다. 다음 달 1일 정기인사 때 이같은 내용을 반영할 계획이다. 사진=신협중앙회이미지 확대보기
신협중앙회가 오는 3월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을 앞두고 금융소비자보호 조직 확대 개편에 나선다. 다음 달 1일 정기인사 때 이같은 내용을 반영할 계획이다. 사진=신협중앙회
신협중앙회가 오는 3월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을 앞두고 금융소비자보호 조직 확대 개편에 나선다. 다음 달 1일 정기인사 때 이같은 내용을 반영할 계획이다.

신협은 기존 준법지원부문을 확대 개편해 중앙회와 전국 878개 회원 조합별로 이뤄졌던 금융소비자보호와 자금세탁방지 업무를 중앙회가 통합해 보다 체계적으로 관리할 계획이라고 29일 밝혔다.
신협은 또 나날이 심각해지는 보이스피싱과 자금세탁 위험 예방을 위해 체계적인 모니터링과 빠른 대응 시스템을 구축해 금융범죄 취약계층 보호에도 앞장서기로 했다.

이와 함께 신협을 통해 가입할 수 있는 공제상품(신협보험)의 직접판매 채널도 구축할 계획이다. 신협은 이를 위해 직접채널구축반과 전략상품반을 신설했다. 마케팅 채널 다각화를 통해 공제사업을 활성화하겠다는 전략이다.

신협은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을 위해 VAN(카드결제기) 사업도 더욱 활성화 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특화금융지원반을 신설, 금융기관을 찾기 어려운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를 지원해 지역 서민금융의 역할을 강화할 방침이다.

김윤식 신협중앙회장은 "이번 직제개편의 핵심은 금융공급자에서 소비자 위주로 빠르게 재편되는 금융환경에 빠르게 대응하기 위한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이라며 "금융소비자보호를 적극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이도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ohee194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