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애큐온캐피탈, 온라인 쇼핑몰 맞춤 대출 '애큐온 셀러론' 출시

공유
0

애큐온캐피탈, 온라인 쇼핑몰 맞춤 대출 '애큐온 셀러론' 출시

애큐온캐피탈이 핀테크 기업 온리원과 제휴해 이커머스 소상공인 맞춤 대출인 '애큐온 셀러론'을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사진=애큐온캐피탈이미지 확대보기
애큐온캐피탈이 핀테크 기업 온리원과 제휴해 이커머스 소상공인 맞춤 대출인 '애큐온 셀러론'을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사진=애큐온캐피탈
애큐온캐피탈이 핀테크 기업 온리원과 제휴해 이커머스 소상공인 맞춤 대출인 '애큐온 셀러론'을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애큐온 셀러론은 온라인 쇼핑몰에 입점한 개인·법인 사업자의 매출채권을 담보로 하는 대출 상품이다. 연 7.9%의 금리로 최대 5억까지 대출 가능하다.
매출로 확정된 정산예정금의 최대 95%까지 대출된다. 다른 금융사의 셀러론보다 10~15%p포인트 가량 높은 수준이다. 대출 한도는 판매자가 입점한 여러 온라인 쇼핑몰의 정산예정금을 셀러봇캐시에서 합산한 금액으로 설정된다.

애큐온캐피탈과 제휴한 온리원의 정산예정금 통합관리 플랫폼인 셀러봇캐시에서 셀러론을 신청할 수 있다.

김희상 애큐온캐피탈 리테일금융부문장은 "온라인 쇼핑몰마다 정산 날짜가 달라 자금 융통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위해 이번 애큐온 셀러론을 마련했다"며 "이커머스에서 활동하는 사장님들이 자금 유동성을 확보하는 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도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ohee194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