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화그룹, 설 전 2400여개 협력업체에 대금 1300억 원 조기 지급

공유
0

한화그룹, 설 전 2400여개 협력업체에 대금 1300억 원 조기 지급

지난해 설·추석보다 조기 지급 대금 크게 늘려
사내 상주 협력업체 직원 등 선물 위해 지역 특산물 40억원 구매

한화그룹 본사 사옥 전경. 사진=한화그룹
한화그룹 본사 사옥 전경. 사진=한화그룹
한화그룹이 설 명절을 앞두고 협력업체들에 대한 대금을 조기에 지급하고 협력업체 직원 등에게 지역 특산물 선물을 증정하는 등 마음 나누기에 앞장선다

한화그룹 제조·화학·서비스 분야 주요 계열사들은 협력업체들에 지급할 대금 약 1300억 원을 설 연휴 전에 조기 지급한다. 대금을 조기 지급받는 업체는 약 2400개에 이른다. 업체에 따라 최대 60일 정도 앞당겨 지급받기도 한다.
이번 조기 지급은 지난해 설에 조기 지급된 약 900억 원과 추석에 조기 지급된 약 1000억 원 금액보다 규모를 대폭 확대해 중소 협력사의 자금 운용 부담을 덜어주게 된다.

또 한화그룹 주요 계열사들은 지역 특산품 등을 구매해 사내 상주 협력업체, 용역직원, 주요 고객들에게 설 선물로 증정할 계획이다. 이를 위한 지역 특산품 구매 금액만 총 40억 원에 이르러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은 올해 신년사에서 “몸도 마음도 지칠 수밖에 없는 시기이지만 ‘함께’의 마음으로 서로를 격려하면서 이 순간을 극복해나가자. 비대면 시대에도 ‘함께 멀리’로 대표되는 소통과 배려의 가치는 더욱 소중히 지켜가야 한다”며 어려운 때일수록 사회와 함께 하는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실천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 밖에도 주요 계열사들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더욱 힘들어하는 지역 사회를 위한 나눔활동도 병행한다.

천안 갤러리아 센터시티점은 설 연휴를 앞두고 지역 농수산품 매장 ‘아름드리’ 매장에서 판매되는 충남지역 우수 특산품들에 대한 판매 활성화 지원에 나선다. 이를 통해 2020년 설 명절 기간 매출 대비 10% 이상 매출 증대를 목표로 하고 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디펜스, 한화테크윈, 한화파워시스템, 한화정밀기계 등 5개 계열사는 성남시내 저소득 1000세대에 생필품 세트를 전달한다. 한화손해보험은 독거 어르신 150명에게 쌀 등 식품키트를 전달해드릴 예정이며 한화디펜스 창원사업장은 지역 550가구에 각각 쌀 10kg을 전달할 계획이다. 한화토탈은 서산 지역 농산물로 구성된 세트를 국내 거래선 25개사 구내식당에 무료 공급한다.
해마다 명절을 맞아 진행했던 지역민들에 대한 대면 봉사활동은 코로나19로 자제한다.


남지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inik@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