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서울시교육청, 초등학교 교외체험학습일 확대 운영

공유
0

서울시교육청, 초등학교 교외체험학습일 확대 운영

한 가정에서 초등학교 1학년 학생이 교육방송을 보며 학습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한 가정에서 초등학교 1학년 학생이 교육방송을 보며 학습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서울시교육청은 수도권의 코로나19 감염상황에 따라 2021학년도 초등학교 교외체험학습일을 확대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지난해 초등학교 교외체험학습일 수준으로 2021학년도 수업일수(190일 이상)의 최대 20% 이하, 연속 일수 제한 없이 한시적으로 운영된다. 이에 따라 학교가 허용하면 38일을 제한 없이 연달아 쓸 수 있다.
교육부는 감염병 위기경보 단계가 심각·경계 단계일 때 가정학습을 교외체험학습 승인 사유로 인정하고 있으며, 해당 학생의 학교생활기록부엔 출석이 인정되는 '기타결석'으로 표시된다.

2학기에도 감염병 위기 경보 단계가 ‘심각, 경계’인 경우에 한 해 10%를 추가해 총 30% 이하로 운영할 예정이다.

이럴 경우 서울 지역 초등학교 학부모는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등교 대신 가정학습을 최대 57일까지 쓸 수 있게 된다.

이번 2021학년도 시교육청의 초등학교 교외체험학습의 한시적 확대 운영에 따라 학교장은 학생의 안전과 건강을 최우선으로 판단하여 승인 여부를 결정할 수 있다.


유명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hyo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