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속보] 존슨앤존슨, 미 FDA에 코로나19 백신 긴급 사용허가 신청

공유
0

[속보] 존슨앤존슨, 미 FDA에 코로나19 백신 긴급 사용허가 신청

CNBC는 4일(현지시각) 존슨앤존슨이 미국식품의약국(FDA)에 백신 긴급 사용허가를 신청했다고 보도했다. 사진 = 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CNBC는 4일(현지시각) 존슨앤존슨이 미국식품의약국(FDA)에 백신 긴급 사용허가를 신청했다고 보도했다. 사진 = 로이터
CNBC는 4일(현지시각) 존슨앤존슨이 미국식품의약국(FDA)에 백신 긴급 사용허가를 신청했다고 보도했다.

존슨앤존슨은 지난주 코로나바이러스 백신이 약 66%의 효과가 있다고 발표했다.
존슨앤존슨의 신청이 승인되면 화이자바이오가 개발한 백신에 이어 미국에서 긴급 사용이 허가된 세 번째 코로나19 백신이 된다.

보도에 따르면, 폴 스토펠스 존슨앤존슨 수석 과학책임자는 ”오늘 연구용 단발성 COVID-19 백신의 긴급 사용 허가서를 제출하는 것은 전세계 사람들의 질병 부담을 줄이고 대유행을 종식시키기 위한 중요한 조치”라고 밝혔다.

그는 ”조사용 코로나19 백신의 긴급 사용 허가에 따라 출하 준비가 완료됐다”고 말했다.

미국 관리들과 월스트리트 분석가들은 빠르면 이달에 일어날 수 있는 존슨앤존슨 백신 인가를 간절히 기대하고 있다.

존스홉킨스대가 집계한 자료에 따르면 조 바이든 대통령은 미국에서 백신 접종 속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전문가들은 그의 행정부가 지난 1년간 45만 명 이상의 미국인을 죽인 바이러스를 퇴치하기 위해 일련의 약물과 백신이 필요할 것이라고 말한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key@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