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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 역대급 실적 ‘연매출 2조’ 돌파…영업益 8200억, 전년比 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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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 역대급 실적 ‘연매출 2조’ 돌파…영업益 8200억, 전년比 72%↑

판교 R&D센터 사옥 전경[사진=엔씨소프트]이미지 확대보기
판교 R&D센터 사옥 전경[사진=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 속에서 지난해 사상 최초로 매출 2조 원을 훌쩍 뛰어넘어섰다.

엔씨는 5일 지난해 매출 2조4162억 원, 영업이익 8248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년대비 42%, 72% 증가한 수치다.
4분기 실적은 매출 5613억원, 영업이익 1567억원을 올렸다. 매출은 전년 대비 5%, 영업이익은 11% 늘었다.

연간 매출을 지역별로 살펴보면 한국은 2조130억 원, 북미·유럽은 944억 원, 일본은 548억 원, 대만은 359억 원을 기록했다. 로열티 매출은 2180억 원이다.

제품별로 살펴보면 모바일 게임이 가장 높다. 모바일 게임 연매출은 1조6784억 원을 기록했다. 이중 리니지M은 8287억 원, 리니지2M은 8496억 원이다.

PC 온라인 게임 매출은 '리니지' 1757억 원, '리니지2' 1045억 원, '아이온' 456억 원, '블레이드&소울' 722억 원, '길드워2' 612억 원 순이다.

모바일 게임 연간 매출은 리니지2M의 출시로 전년 대비 72% 성장했다. 아이온은 클래식 서버 출시로 4분기 매출이 전년 대비 133% 증가했다.

엔씨는 2021년 상반기 중 신작 모바일 게임 '블레이드&소울2', '트릭스터M'을 국내에 출시하고, '리니지2M'을 대만과 일본에 서비스할 예정이다.

민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c07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