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지난달 저축은행 정기예금 최고우대금리 연 2.21%

공유
1

지난달 저축은행 정기예금 최고우대금리 연 2.21%

1월 다섯째 주 12개월 기준 저축은행 정기예금 최고우대금리는 연 2.21%로 전주와 동일했다. 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는 2%대를 유지하면서 주요 시중은행보다 높은 금리를 제공하고 있다.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1월 다섯째 주 12개월 기준 저축은행 정기예금 최고우대금리는 연 2.21%로 전주와 동일했다. 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는 2%대를 유지하면서 주요 시중은행보다 높은 금리를 제공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1월 다섯째 주 12개월 기준 저축은행 정기예금 최고우대금리는 연 2.21%로 전주와 동일했다. 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는 연 2%대를 유지하면서 주요 시중은행보다 높은 금리를 제공하고 있다.

6일 금융감독원 금융상품통합비교공시사이트 '금융상품 한눈에'에 따르면, 상상인저축은행의 '뱅뱅뱅 정기예금'과 '비대면 정기예금'이 연 2.21%로 가장 높은 금리를 제공했다.
상상인저축은행의 '뱅뱅뱅 정기예금'과 '비대면 정기예금'의 금리는 전주대비 0.15%포인트 상승했으며, 별도 우대금리는 없다.

저축은행의 정기예금 상품들은 별도 우대금리 조건없이 연 2%대의 고금리가 제공되는 것이 특징이다. 우대조건을 충족하기 위한 번거로움없이 자신이 원하는 상품에 가입하면 된다.

저축은행 정기적금(12개월) 최고우대금리는 연 6.90%로 전주와 동일했다.

DB저축은행의 'DreamBig정기적금'이 연 6.90%로 가장 높은 금리를 제공했다. DB저축은행의 'DreamBig정기적금'은 기본금리 3.10%를 제공하지만 우대금리만 3.80%p를 추가제공한다.

DB저축은행의 'DreamBig정기적금'은 계열사 DB손해보험의 상품과 연동해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적금 가입 이후부터 적금 만기 30일 이전까지 DB손해보험 다이렉트 인터넷 자동차보험을 인터넷사이트를 통해 보험가입기간 1년으로 보험료 30만 원 이상 신규가입하거나 갱신해 적금만기 시까지 보험계약 유지한 경우 제공된다.

금감원은 "금융회사의 상품 별 이자율 등 거래조건이 수시로 변경돼 지연 공시될 수 있으므로 거래 전 반드시 해당 금융회사에 문의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도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ohee194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