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G, 브랜드에 생동감 불어넣는 ‘디자인 LG' 뽐낸다

공유
0

LG, 브랜드에 생동감 불어넣는 ‘디자인 LG' 뽐낸다

‘L’과 ‘G’를 디자인 요소로 그래픽 모티프 개발
온∙오프라인 환경의 다양한 고객 접점에 적용



LG가 온라인 홈페이지에 그래픽 모티프와 바탕 패턴을 적용해 눈길을 끌고 있다. 사진=LG전자이미지 확대보기
LG가 온라인 홈페이지에 그래픽 모티프와 바탕 패턴을 적용해 눈길을 끌고 있다. 사진=LG전자

LG가 자사 브랜드를 생동감있는 디자인으로 새롭게 표현해 눈길을 모으고 있다.

LG는 온∙오프라인의 다양한 고객 접점에서 LG 브랜드를 역동적으로 나타내는 디자인 요소 '그래픽 모티프'를 개발했다고 8일 밝혔다.

그래픽 모티프는 로고 외에 기업 이미지를 표현할 수 있는 디자인 요소다. 이는 컬러나 도형, 패턴 만으로 해당 브랜드를 떠올릴 수 있도록 이미지를 강화한 점이 특징이다.

LG 그래픽 모티프가 디지털 환경에서 다양하게 적용되고 있다. 사진=LG전자이미지 확대보기
LG 그래픽 모티프가 디지털 환경에서 다양하게 적용되고 있다. 사진=LG전자

LG의 새 그래픽 모티프는 기존 LG 심볼마크 안의 ‘L’과 ‘G’ 형태를 각각 화면 좌측 상단과 우측 하단에 배치하고 메시지와 연계해 LG가 직관적으로 전달하는 메시지라는 것을 알 수 있도록 했다.

레드와 그레이 2가지 색상으로 표현하는 LG 로고에 더해 특히 이번 그래픽 모티프는 10가지 색상과 2가지 패턴 디자인 등을 자유롭게 조합해 사용할 수 있어 표현의 자유도를 높였다. 또 모바일, PC, 태블릿 등 디지털 환경에 최적화 되어 모션 등 애니메이션 효과를 적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L’과 ‘G’ 그래픽 모티프가 제품이나 인물 움직임에 따라 나타나기도 하고 진동과 점멸효과 등을 표현하기도 한다.
LG 그래픽 모티프는 웹과 모바일 홈페이지, 유튜브, 페이스북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채널 등 온라인 환경과 광고와 명함 등 오프라인에서도 다양하게 활용할 계획이다.


한현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amsa0912@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