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라가르드 ECB 총재, 대규모 부양책 유지…각국 정부에도 재정투입 지속 요청

공유
0

라가르드 ECB 총재, 대규모 부양책 유지…각국 정부에도 재정투입 지속 요청

크리스틴 라가르드 ECB총재.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크리스틴 라가르드 ECB총재. 사진=로이터
크리스틴 라가르드 유럽중앙은행(ECB) 총재는 8일(현지시간) ECB는 유로권 경제의 지원을 위해 대규모 경기부양책을 유지하겠다면서 유럽연합(EU) 각국도 재정투입을 계속할 필요가 있다라고 말했다고 로이터통신 등 외신들이 보도했다.

라가르드 총재는 이날 EU의회에서 “재정정책은 각국 수준 및 EU 수준 양측에서 경기회복 지원을 지속하는 게 중요한다”면서 “EU부흥기금 ‘넥스트 제너레이션 EU(NGEU)’가 예정대로 운용된다면 경제성장은 올해에도 바닥에서 벗어날 가능성이 있다”고 지적했다.
라가르드 총재는 또한 “수요침체, 저임금 압력, 유로화 가치 상승을 반영해 기조적인 물가상승 압력은 계속 억제될 가능성이 크다”고 언급하면서 “현재와 같은 환경하에서는 양호한 금융상황을 유지한다라는 ECB의 확약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ECB는 최근 지난해 유럽경제가 7% 위축됐지만 올해는 4%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했다. 라가르드 총재는 경제의 많은 부분이 백신 접종에 달려 있다고 판단하며 경기 부양책이 빠르게 끝나지 않을 것을 전제로 이같은 경제 성장을 전망했다고 설명했다.


박경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jcho101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