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경기도, ‘청년정책조정위원회 청년위원’ 10명 공개 모집

공유
0

경기도, ‘청년정책조정위원회 청년위원’ 10명 공개 모집

경기도 거주 19세 이상 34세 이하 청년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

이미지 확대보기


경기도는 ‘경기도 청년정책조정위원회’에서 활동할 청년위원 10명을 당월 17일 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현재 활동 중인 ‘경기도 청년정책조정위원회’ 위원의 임기가 이번 달 만료된데 따른 것으로, 이번에 선정된 청년위원들은 다음 달 1일부터 오는 2023년 2월 28일까지 2년 간 ‘경기도 청년정책조정위원회’에서 활동하게 된다.

‘청년정책조정위원회’는 2017년 처음 만들어졌고 공무원, 도의원, 청년정책분야 전문가, 청년 등 20명으로 구성되며 위촉 후 2년간 ▲청년정책 기본계획 및 시행계획 수립·변경에 관한 사항 ▲시행계획의 연도별 추진실적 점검 및 평가에 관한 사항 ▲청년정책의 시행을 위한 관련 사업의 조정 및 협력에 관한 사항 등 도 청년정책에 관한 주요사항을 심의·조정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경기도 청년기본 조례’ 상 청년에 해당하는 19~34세의 사회활동가, 청년기업인, 전문직 종사자, 대학생 등 청년정책에 관심과 열정이 있는 경기도 청년이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도는 선정위원회를 구성해 청년단체 활동경험이 풍부하고 청년정책에 대한 참여의지와 전문성을 갖춘 지원자를 중심으로 활동경력, 전문성, 청년문제 인식 및 해결능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할 예정이다.

신청자는 경기도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 도정뉴스-고시·공고에서 지원서 등 관련 서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제출 서류와 함께 오는17일 오후 6시까지 이메일 또는 도 청년복지정책과로 우편 접수하면 된다.

정현아 경기도 청년복지정책과장은 “청년들이 공감할 수 있는 정책 수립을 위해 청년위원 비율을 전체 조정위원회 위원의 50% 이상으로 하고 더 많은 의견을 듣기 위한 청년정책네트워크도 별도로 구성 운영할 계획”이라면서 “활동경력과 전문성을 골고루 갖춘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사항은 도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도 청년복지정책과로 연락하면 된다.


오진규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jdal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