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인도 정부,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 전면 금지

공유
5

인도 정부,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 전면 금지

인도 정부는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 사용을 전면 금지할 것으로 알려졌다. 자료=글로벌이코노믹이미지 확대보기
인도 정부는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 사용을 전면 금지할 것으로 알려졌다. 자료=글로벌이코노믹
암호화폐 비트코인이 지난 11일(현지시간) 4만8000달러를 돌파,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

인도 정부는 가상화폐 비트코인이 각종 결제수단으로 확산됨에 따라 국내에서의 사용을 전면적으로 금지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로이터통신 등 외신은 13일(현지 시간) 인도 정부가 비트코인 등 암호화 자산의 사용을 국내에서 전면적으로 금지하는 새로운 법안을 의회에 제출할 전망이라고 보도했다.

암호화 자산을 사용한 외환 거래도 전면 금지된다. 암호화 자산을 이미 보유하고 있는 투자자는 6개월의 유예기간 동안 모든 암호화 자산을 매각해야 한다.

인도 재무부 고위 관계자는 암호화 자산을 전면 금지하게 된 배경은 비트코인 등이 인도 은행의 인증을 받지 않은 것을 이유로 들었다.

또한 중국이 개발을 진행하는 디지털 위안화를 본 인도 정부 관계자는 인도 고유의 디지털 화폐의 발행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가상화폐 비트코인에 대한 경계는 여전하다.

17세기 네덜란드 튤립 거품에 이어 역사상 최대 거품이라는 얘기도 돈다.
이 때문에 미래 지급결제, 통화의 근간이 블록체인 기술을 바탕으로 한 비트코인 같은 암호화폐로 이동할 것으로 기대하는 반면 다른 한편에서는 이같은 점을 감안해도 그동안의 상승세는 지나치다는 우려가 높다.


노정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noj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