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홍남기 "매출 4억 넘는 소상공인도 지원 검토…3월초 추경안"

공유
1

홍남기 "매출 4억 넘는 소상공인도 지원 검토…3월초 추경안"

홍남기 경제부총리
홍남기 경제부총리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연 매출액 4억 원 넘는 소상공인에도 4차 재난지원금을 지급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홍 부총리는 16일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업무보고에서 "그동안 매출 4억 원 이하를 대상으로 버팀목 자금을 지원했는데 (앞으로는 매출) 4억 원을 넘더라도 고통받는 계층을 추가로 포함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홍 부총리는 근로자 수가 5~6명 이상인 경우, 노점상이나 플랫폼 노동자를 지원 대상에 추가할지에 대해선 "사각지대를 어디까지 커버할지는 면밀하게 검토해보겠다"고 했다.

홍 부총리는 "이번에 집중적으로 피해가 발생한 계층을 대상으로 추가 지원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고 3월 초순에 국회에 1차 추가경정예산안 제출을 목표로 작업하고 있다"고 말했다.

추경 규모에 대해서는 "검토 중이기에 뭐라고 말씀드리기 적절하지 않을 거 같다"고 했고, 30조 원을 넘을 수 있냐는 질의에는 "언론의 추측보도가 심한 것 같다"고 밝혔다.

전 국민 재난지원금에 대한 국민의힘 추경호 의원의 질의에는 "방역이나 경기, 경제 회복, 재정 상황을 다 감안해서 고려해야 할 사안으로 본다"면서 "개인적인 의견은 전 국민에게 지원금을 드리는 것은 신중해야 한다는 것"이라고 했다.


이정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ellyki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