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청와대, "검찰 인사 이견 신현수 수석 사의…문 대통령 만류"

공유
0

청와대, "검찰 인사 이견 신현수 수석 사의…문 대통령 만류"

사진=픽사베이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픽사베이

청와대는 17일 신현수 민정수석이 검찰 고위급 간부 인사 과정에서 법무부와의 이견 등을 이유로 문재인 대통령에게 몇 차례 사의를 표명했다고 밝혔다.

청와대 고위관계자는 이날 춘추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지난 7일) 검찰 인사 4명이 났다. 그 과정에서 검찰과 법무부 사이에 견해가 달랐다"며 "그것을 조율하는 과정에서 이견이 있었다"고 했다.

그러면서 "그 과정에서 민정수석께서 사표가 아니고 사의를 몇 차례 표시했고 그때마다 대통령께서 만류했다"고 전했다.

신 수석은 설 연휴 전후로 두 차례에 걸쳐 문 대통령에게 사의를 표명한 것으로 전해졌다.

지난 7일 주말 밤에 법무부가 발표한 검찰 고위급 인사에서 자신이 '패싱' 당했다는 이유다.

검찰 중간 간부 인사 과정에서도 신 수석의 의견이 크게 반영되지 않아 갈등이 더욱 불거진 것으로 알려졌다.

청와대가 이를 공식 확인해준 것은 처음이다.

이 관계자는 "지금 그 상태가 이어지고 있고 민정수석은 단 한 차례 회의에 빠진 일이 없었고 오늘도 아침 현안회의에 참석했다"며 "거취 문제는 변화가 없는 상태"라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기사를 보니 이광철 민정비서관이 옆에 있다"며 "암투가 그려져 있는데, 반부패비서관과 법무비서관 두 분은 이미 김종호 민정수석 시절에 사의를 표했다"고 했다.

또 "다만 후임을 찾는 과정이 길어지면서 지금까지 있는 상태"라며 "이번 (검찰 고위급) 인사가 진행되는 과정에서 민정수석실 내부에 이견은 없었다"고 일축했다.


이정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ellyki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