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생방송투데이' 자족식당 미나리삼겹살&미나리전, 먹킷리스트 건진국시

공유
2

'생방송투데이' 자족식당 미나리삼겹살&미나리전, 먹킷리스트 건진국시

이PD 맛투어, 까치복불고기 뭉티기 오드레기 따로국밥 콩국

22일 오후 방송되는 SBS '생방송투데이' 2765 회에는 자족식당으로 봄 제철을 맞은 미나리로 만든 미나리삽겹살과 미나리비빔밥, 미나리전 등을 소개한다.  사진=SBS 생방송투데이 캡처 이미지 확대보기
22일 오후 방송되는 SBS '생방송투데이' 2765 회에는 자족식당으로 봄 제철을 맞은 미나리로 만든 미나리삽겹살과 미나리비빔밥, 미나리전 등을 소개한다. 사진=SBS 생방송투데이 캡처
22일 오후 방송되는 SBS '생방송투데이' 2765 회에는 다짜고짜 이PD 맛투어, 자족식당, 먹킷리스트, 자연인 등이 진행된다.

이날 '다짜고짜 이PD 맛투어' 코너에는 맛있는 먹거리가 넘치는 곳, 대구 편으로 까치복불고기, 따로국밥, 콩국, 뭉티기(한우 생고기), 오드레기 등을 둘러본다.
직접 기른 식재료로 만든 '자족식당' 코너에는 봄의 전령사 청도 미나리 편으로 미나리 삼겹살 등을 즐길 수 있는 청도 <하늘천따지미나리전문점>을 선정했다.

'먹킷리스트' 코너에는 귀한 손님에게 내놓는 건진국수를 아시나요? 편으로 제기역 경동시장 <안동집 손칼국시>, 황성 <고네미막국수>를 둘러본다.

'자연인' 코너에는 난초 아빠의 고향 앞으로 편으로 전용조 씨를 만나본다.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은 다음과 같다.

[다짜고짜 이PD 맛투어]
■ 미성복어불고기 들안길 본점
대구 들안길 맛집으로 '까치복불고기'로 전파를 탄다. 시그니처 메뉴 까치콩나물불고기 1만6000원, 까치모듬불고기 2만원이다.
-위치: 대구 수성구 들안로 87

■ 국일따로국밥
대구 중앙로 국밥 맛집으로 '따로국밥'을 소개한다. 대표 메뉴 따로국밥 8000원, 따로국밥(특) 9000원이다.
-위치: 대구 중구 국채보상로 571

■ 제일콩국
대구 콩국 맛집으로 국수 대신 찹쌀이 들어간 점이 특징이다. 따끈한 콩국물 위에 밀가루와 찹쌀로 만든 튀김을 올린 이색 비주얼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시그니처 메뉴 제일콩국(밀가루+찹쌀) 4500원, 찹쌀콩국(찹쌀만 들어감) 5000원이다. 매주 목요일 휴무.
-위치: 대구 중구 남산로6안길 47

■ 왕거미식당
대구 10미 중 하나인 뭉티기 맛집으로 뭉티기와 오드레기를 소개한다. 뭉티기는 경상 북도 지역에서 한우 생고기를 지칭하는 말이다. 30년 전통을 자랑하는 곳으로 감칠맛 나는 한우 오드레기 4만3000원, 한우 뭉티기(생고기-도축장이 운영되는 평일에만 판매) 한판 4만3000원이다. 뭉티기는 예약해야 맛 볼 수 있다. 오후 5시 오픈. 일요일 휴무.
-위치: 대구 중구 국채보상로 696-8

[자족식당]
■ 하늘천따지미나리전문점
청도 미나리 전문 농장으로 미나리 삼겹살, 미나리비빔밥, 미나리전으로 전파를 탄다. 봄철 별미 미나리 삼겹살(130g) 8000원이다.
-위치: 경상북도 청도군 청도읍 한재로 228

[먹킷리스트]
■ 안동집 손칼국시
동대문 제기동 경동시장 맛집으로 안동 지방 향토식품 건진국시 전문점이다. 배추와 호박이 들어간 구수한 안동국시와 배추전, 돼지고기 수육이 시그니처 메뉴다. 건진국시 6000원, 수육 1만원이다. 2, 4주 일요일 휴무.
-위치: 서울 동대문구 고산자로36길 3 신관 지하1층

■ 고네미막국수
횡성 막국수 전문점으로 3대 째 맛을 이어가고 있다. 이날 방송에는 호박나물 건진국수를 소개한다. 볶은 애호박을 넣은 건진국수 7000원이다. 그밖에 물막국수 5000원, 비빔박국수 6000원 등이 있다.
-위치: 강원 횡성군 횡성읍 한우로 765-2

지역 특색을 담은 이색 맛집 등을 둘러보는 SBS '생방송투데이'는 평일 오후 7시에 방송된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de.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