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캐시워크, 사용자 네트워크 강화 '하루 걸음 수 SNS 인증샷' 기능 도입

공유
0

캐시워크, 사용자 네트워크 강화 '하루 걸음 수 SNS 인증샷' 기능 도입

별도 캡쳐 없이도 오늘의 걸음 기록·SNS 인증 가능

캐시워크, 하루 걸음 수 SNS 인증샷 앱 화면 이미지 확대보기
캐시워크, 하루 걸음 수 SNS 인증샷 앱 화면
헬시테크 플랫폼 캐시워크에서 운영하는 건강 관리 앱 '캐시워크'가 하루 걸음 수를 손쉽게 기록하고 인증할 수 있는 '하루 걸음 수 SNS 인증샷' 기능을 새롭게 선보였다고 23일 밝혔다.

캐시워크는 남녀노소 누구나 할 수 있는 기본 운동인 '걷기'에 주목, 만보기 기능을 휴대폰 잠금화면에 처음으로 도입하며 사용자들의 건강관리 습관화를 위해 노력해왔다.
여기에 '하루 걸음 수 SNS 인증샷' 서비스가 더해지며, 사용자들은 이제 휴대폰만 가지고 있다면 언제 어디서든 일상의 걸음을 기록해 SNS를 통해 공유할 수 있게 됐다. 이를 통해 캐시워크로 건강 관리를 하는 사용자들에게 일상 속 건강 관리인 '걷기'에 대한 동기 부여와 네트워크가 보다 강화된다.

'하루 걸음 수 SNS 인증샷'은 캐시워크 앱에서 우측 상단에 나타나는 카메라 모양의 이모티콘을 선택하면, 당일의 걸음 수뿐만 아니라 소모된 칼로리, 시간, 거리 등 요약된 정보가 기본 배경 위에 배치된다.

사용자들은 걷던 장소에서 즉석으로 촬영한 사진 혹은 휴대폰에 저장된 사진으로 배경을 교체해 걷기 기록을 SNS으로 공유할 수 있다.

특히, 마음에 드는 사진과 함께 매일의 걷기를 기록해 본인의 운동 일기처럼 활용할 수 있고, 기억에 남기고 싶은 일상을 아카이브 형식으로 모아둘 수도 있는 점이 특징이다.

사용자들은 캐시워크 앱을 통해 본인의 운동 기록을 카카오톡 혹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바로 공유할 수 있다.

캐시워크 관계자는 "새롭게 선보인 '하루 걸음 수 SNS 인증샷' 기능을 통해 사용자들은 캐시워크와 함께 걷는 일상과 운동의 뿌듯함을 더 많은 사람과 공유할 수 있게 됐다"며 "안전하고 건강한 일상이 여느 때보다 소중해진 지금, 캐시워크가 매일 걷는 사용자들에게 걸음을 매개체로 서로를 응원하고 동기를 부여하는, 이른바 촉진 네트워크처럼 활용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노진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inrocal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