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펄어비스, 검은사막 새로운 ‘거점전’ 오픈…24일부터 '북미·유럽' 직접 서비스

공유
0

펄어비스, 검은사막 새로운 ‘거점전’ 오픈…24일부터 '북미·유럽' 직접 서비스

[사진=펄어비스]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펄어비스]
펄어비스는 오픈월드 MMORPG ‘검은사막’의 PvP(이용자간 대결) 콘텐츠 ‘거점전’을 새롭게 단장하고 오픈했다고 24일 밝혔다.

새로운 거점전에 참여하면 심리스 월드로 구성된 검은사막의 장점을 살려 하나의 거점이 아닌 영지 단위의 전투 지역으로 확장해 즐길 수 있다. 이용자는 넓은 전장을 활용해 심리전을 비롯해 각종 전투를 경험할 수 있다. 검은사막의 핵심 콘텐츠인 ‘거점전’은 거점 정령과 전리품을 두고 겨루는 대규모 길드 PvP다.
거점전의 전략 요소도 확대했다. 본진 중심으로 인접 지역을 점령해 세력을 넓혀가는 일종의 ‘땅따먹기’ 규칙을 적용했다. 거점 전투 시 화염탑, 대포, 신기전 등 새로운 탄약류를 추가해 한층 발전된 전술도 펼칠 수 있다.

거점전 단계별 보상을 세분화해 신규 이용자 및 낮은 전투력을 가진 길드도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다.

캐릭터 성장을 돕는 ‘금빛 유랑단 이벤트’를 내달 8일까지 진행한다. 이용자는 매일 도전 과제와 사냥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금빛 유랑단 주화’를 모아 발크스의 조언, 카프라스의 돌, 크론석과 교환할 수 있다.

한편 이날부터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직접 서비스 지역을 북미 유럽까지 확대해 운영한다. 검은사막 한국, 일본, 러시아 등 직접 서비스를 통해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북미, 유럽 지역의 안정적인 서비스를 이어갈 계획이다.


민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c07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