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신한금융투자, 해외주식 적립식서비스 누적 가입계좌 1만6000좌 넘었다

공유
0

신한금융투자, 해외주식 적립식서비스 누적 가입계좌 1만6000좌 넘었다

잔고수익률 최고 종목은 테슬라 평균 191.11%

신한금융투자의 해외주식 적립식서비스 누적 가입계좌가 1만6000좌 넘으며 업계의 부러움을 사고 있다. 사진=글로벌이코노믹 DB이미지 확대보기
신한금융투자의 해외주식 적립식서비스 누적 가입계좌가 1만6000좌 넘으며 업계의 부러움을 사고 있다. 사진=글로벌이코노믹 DB
신한금융투자(대표이사 이영창)는 해외주식 적립식 서비스인 ‘플랜YES’의 누적 가입계좌가 1만6000좌를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2019년 4월 출시한 ‘해외주식 플랜YES 서비스’는 매월 자동으로 환전과 적립뿐만 아니라 미리 설정한 목표수익률 도달 시 매도까지 해외주식을 원스톱으로 매매할 수 있는 서비스다.
예를 들어 매달 50만 원씩 미국주식을 매수하다 기대수익률 7%에 수익을 실현하기 원하는 고객의 경우, ‘해외주식 플랜YES 서비스’ 가입 한번으로 매달 지정한 종목을 자동으로 50만 원씩 매수하게 된다. 또한 계좌의 수익률이 7% 도달 시 자동으로 매도한다.

이 서비스는 매번 매수주문을 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적립식 투자가 가능해 평균매입단가 인하효과 (코스트 에버리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현재 서비스 이용 고객 중 수익을 내고 있는 고객 비중이 78%에 이른다.

더불어 소수점 투자로 비싼 주식도 매월 적립식으로 투자할 수 있는 ‘해외주식 플랜YES 서비스’의 특성상 여러 종목을 동시에 투자하는 포트폴리오 투자가 가능하다. 전체 이용고객 중 30%가 포트폴리오 형태로 투자하고 있으며, 그 중 가장 많은 종목에 투자한 고객은 36개 종목을 분산투자하고 있다.

서비스 이용 고객을 분석한 결과 가장 많이 투자한 탑5 종목은 구글, 애플, 아마존, 테슬라, 마이크로소프트 등 테크주가 차지하고 있다.

전체 이용고객 중 약 8% 고객은 출시 이후 테슬라를 꾸준히 매수해 평균 190%를 웃도는 수익을 기록했다.

신한금융투자 ‘해외주식 플랜YES 서비스’는 지점내방과 온라인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최성해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ada@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