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중국, 시노팜·시노백 이어 캔시노도 코로나 백신 승인신청…백신 경쟁 가열

공유
0

중국, 시노팜·시노백 이어 캔시노도 코로나 백신 승인신청…백신 경쟁 가열

코로나 백신 외교가 치열하게 펼쳐지고 있는 가운데, 중국이 또 하나의 코로나 백신을 추가할 것으로 보인다.

중국 제약업체 캔시노바이오로직스가 시노팜과 시노백에 이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일반 사용을 당국에 신청했다. 중국 코로나 백신으로는 세 번째이며, 이미 승인을 받은 시노팜은 또 하나의 백신 승인을 신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24(현지 시간) 중국증권망에 따르면 캔시노는 중국 국가약품감독관리국에 중국군사연구원과 함께 개발한 재조합 코로나19 백신(Ad5-nCoV)의 조건부 출시를 신청했다.

캔시노는 중국에서 일반 사용 승인을 받는 3번째 코로나19 백신이 될 전망이다. 앞서 시노팜(중국의약그룹)과 시노백(커싱생물)의 불활성화 사용 승인을 받았다.

캔시노는 임상시험 결과 1회 접종 14일 후 모든 증상에 대한 보호 효력은 68.83%였으며 중증 예방 효과는 95.47%였다고 공시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면 효과가 떨어졌다. 모든 증상 예방 효과는 68.83%에서 65.28%, 중증에 대한 효과는 95.47%에서 90.7%로 각각 떨어졌다.

켄시노는 파키스탄과 멕시코, 러시아, 칠레, 아르헨티나 등 5개국에서 3상 임상시험을 진행했으며 지원자 4만여명의 접종과 관련 데이터 분석을 마쳤다고 밝혔다.

한편 시노팜은 지난 21일 베이징 연구소에 이어 우한연구소에서 개발한 코로나19 백신을 추가 승인 신청했다.

노정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noj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