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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래프톤, 개발직 ‘2천만 원’ 연봉 인상…신입 초봉 ‘6천’, ‘역대급 인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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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래프톤, 개발직 ‘2천만 원’ 연봉 인상…신입 초봉 ‘6천’, ‘역대급 인상’

김창한 크래프톤 대표[사진=크래프톤]이미지 확대보기
김창한 크래프톤 대표[사진=크래프톤]
넥슨과 넷마블 등 국내 주요 게임사가 ‘연봉 인상’을 선언한 가운데 크래프톤이 최대 2000만 원 인상에 나선다. 게임사 중 역대급 연상폭이다. 크래프톤은 또한 신임 초임도 6000만 원으로 결정하는 등 업계 최고 수준의 보상 체계로 인재를 확보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크래프톤은 25일 사내 소통 프로그램인 '크래프톤 라이브 토크(KRAFTON LIVE TALK, KLT)'를 통해 올해의 경영방침을 발표했다.
크래프톤에 따르면 김창한 대표는 ‘제작의 명가’라는 비전을 달성하기 위한 방향성과 변화를 전 직원에게 소개했다. 김 대표는 올해를 ‘핵심역량을 강화하고 내실을 갖추는 해’로 정하고, ‘효율보다는 효과, 성장보다는 가치가 중심이 되는’ 전략적 방향성을 제시했다.

이를 위해 ‘프로젝트 중심’의조직 운영 방식을 ‘인재 중심’으로 바꾸기로 했다. 크래프톤와 독립스튜디오의 역량과 체계를 강화해 나가기 위해, 인재가 경쟁력의 원동력이 되어야 한다는 취지에서다.

우선 존 구성원들과 새롭게 영입되는 인재에게 전폭적인 투자를 진행한다. 올해 개발직군과 비개발직군의 연봉을 2000만 원, 1500만 원 인상하기로 했다. 업계 최고 수준이다.

신입 대졸 초임 연봉도 개발직군과 비개발직군 각각 6000만 원, 5000만 원으로 책정했다. 이와 함께 공개 채용 규모를 수백 명 단위로 대폭 확대할 계획이다.

게임 제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체계를 도입한다. 김 대표와 시니어 PD들이 직접 참여하는 ‘PD 양성 프로그램’을 신설한다. PD로서 자질이 있는 개발자들이 ▲게임제작에 대한 이해를 키우고 제작을 관리할 수 있으며 ▲크리에이터와 시장을 연결할 수 있는 인재로 성장시키겠다는 것이다.

PD양성 프로그램은 김 대표가 직접 맡기로 했다.
아울러 도전을 장려하는 환경도 조성한다. ‘챌린저스실’을 새롭게 설립하고, 공식프로젝트에 배정되지 않은 인재들이 스스로 프로젝트나 팀을 구성할 수 있도록 했다. 챌린저스실에서 성장을 도모하거나, 공식프로젝트에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잡을 수 있도록 하겠다는 의도다.

신작 라인업과 신사업 확장에도 투자를 지속할 계획이다. 배틀그라운드 IP 기반 신작 외 신규 IP 발굴 및 제작에도 속도를 낸다. 또한, 인도 시장, 딥러닝 등 새로운 사업 영역에도 적극적으로 진출할 예정이다.

김 대표는 “크래프톤은 창업시점부터 제작의 명가를 만든다는 비전과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한다는 목표로 한국에 없는 특별한 게임회사를 표방해왔다”며 “오랫동안 게임 제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무엇을 제일 먼저 해야 하는지에 대한 고민을 했고, 올해부터 인재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와 도전을 통해 구성원과 회사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데 집중하기로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민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c07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