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BNK금융, '사회공헌 홍보대사'로 팝페라 테너 임형주 위촉

공유
0

BNK금융, '사회공헌 홍보대사'로 팝페라 테너 임형주 위촉

'BNK 사회공헌 홍보대사'로 위촉된 임형주(왼쪽)와 김지완 BNK 금융그룹 회장이 홍보대사 패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BNK금융그룹이미지 확대보기
'BNK 사회공헌 홍보대사'로 위촉된 임형주(왼쪽)와 김지완 BNK 금융그룹 회장이 홍보대사 패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BNK금융그룹
BNK금융그룹은 세계적인 팝페라 테너 임형주(로마시립예술대학 성악과 석좌교수)를 'BNK 사회공헌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26일 밝혔다.

올해로 금융지주 창립 10주년을 맞이한 BNK금융그룹은 그동안 그룹의 대표 계열사인 부산은행과 경남은행, BNK캐피탈 등을 통해 지역사회 및 문화예술, 메세나, 스포츠, 교육, 환경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공헌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특히 지역 일자리 창출 및 창업생태계 활성화 사업, 동백상징숲 조성과 미세먼지 저감사업 등 친환경 사회공헌사업, 지역문화예술 저변확대를 위한 사업 등을 발굴해 사회공헌 브랜드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

BNK금융그룹은 소외계층에 대한 이웃사랑과 지역 발전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2017년 235억 원, 2018년 433억 원, 2019년 452억 원으로 매년 기부를 해오고 있으며, 향후에도 지속적인 기부 활동을 할 예정이다.

임형주는 BNK금융그룹 사회공헌 홍보대사 위촉과 관련 "BNK금융그룹의 더 나은 사회를 만들기 위한 희망을 주는 행복한 금융이란 경영철학 및 나눔 정신을 대내외에 널리 알리는 BNK 사회공헌 홍보대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앞으로 BNK금융그룹의 문화예술 및 메세나와 관련한 부분에 관해 문화예술분야 전문가로서 열과 성을 다해 자문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도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ohee194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