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사이버한국외대, 2021-1학기 온라인 입학식 오리엔테이션 진행

공유
0

사이버한국외대, 2021-1학기 온라인 입학식 오리엔테이션 진행


이미지 확대보기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총장 김중렬)는 2021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2021학년도에도 전년도와 마찬가지로 입학생들의 안전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오프라인 입학식을 대신해 입학축사, 학사제도 안내, 강의콘텐츠 안내, 대학생활 안내 등으로 구성된 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대학 홈페이지와 대학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제공한다.

이번 온라인 오리엔테이션 영상에서는 학사일정, 강의수강, 출석, 시험 등 주요 학사제도와 온라인 강의실 이용 및 강의콘텐츠 수강방법, 원격지원서비스 등 온라인 학습관리시스템(LMS)에 대해 자세히 안내한다. 또한, 도서관, 강의실 등 대학시설 이용 안내부터 교내장학금 및 국가장학금 신청, 토요 특강, 해외 교육 프로그램, 학생 동아리 및 문화행사, 장애학생 지원제도까지 대학생활을 위한 유익한 정보를 소개한다.

김중렬 사이버한국외대 총장은 축사를 통해 ‘외국어 특성화 사이버대학교’인 사이버외대 입학을 통해 세계 최고의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는 관문을 열었다며 입학생을 반갑게 맞이했다.

이어 “우리대학은 현재 학생들의 편의를 극대화한 차세대 학습관리시스템(LMS)을 전면 도입하고 강의콘텐츠의 질적 발전에 전력을 다하고 있으며, 더욱 내실있는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새로운 차원의 장으로 제2교사 건립을 추진하는 등 교육과정의 혁신, 교육방법의 혁신, 교육환경의 혁신을 위해 다방면으로 힘쓰고 있다”며 “학생들이 꿈꾸는 미래를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대학 전 구성원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학의 새로운 가족이 된 학생들의 입학을 환영하고, 새내기 사이버외대생들에게 학교생활에 꼭 필요한 정보와 온라인 학습 환경 적응에 도움을 주고자 제작된 영상은 대학 홈페이지 및 대학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지난 27일부터 확인할 수 있으며, 오리엔테이션 자료도 직접 내려받을 수 있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2021학년도 1학기 개강은 다음달 2일부터 시작된다.

온기동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1699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