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서드포인트 댄 러브, 암화화폐의 세계로 뛰어드는 억만장자 대열에 합류

공유
1

서드포인트 댄 러브, 암화화폐의 세계로 뛰어드는 억만장자 대열에 합류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로이터
뉴욕에 본사를 둔 자산운용사 서드포인트의 최고경영자(CEO)이자 월스트리트의 유명인 댄 러브는 전통적인 금융과 암호화폐 사이의 격차를 해소할 방법을 찾고 있다고 말했다.

러브는 그의 추종자들에게 보낸 트윗에서 앤드리슨 호로위츠의 파트너 크리스 딕슨이 작성한 대체 불가능한 토큰(Non-fungible token, NFT)에 대한 최근 기사를 언급하면서 ‘암호화폐에 대한 심층 분석’을 했다고 1일(현지시각)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했다.
러브는 암호화폐 세계와 관련해 여전히 건전한 수준의 회의론을 유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극복해야 할 갈등은 암호화폐 파티에 늦으면 필연적으로 높은 비용을 지불하게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라고 러브는 말했다.

서드포인트 CEO는 그가 말한 것처럼 ‘암호화폐 파티’ 참석이 늦긴 했지만 월스트리트의 주요 인물로 파티에 참석할 가능성은 기술과 암호화폐가 전통적인 금융에 어떤 의미인지를 놓고 여전히 주저하는 다른 주요 투자자의 첫 번째 도미노일 수 있다. 일부 추정에 따르면 헤지펀드 자산은 150억 달러에서 200억 달러 사이이며 러브의 순자산은 30억 달러 이상이다.

지난해 7월 코인텔레그래프는 러브와 같은 인물들이 다량의 주식을 매입하거나 이사회 의석을 확보해 회사내에서 ‘중대한 변화를 일으키려는’ 개인의 ‘활동주의적 투자자’와 유사하다고 보고했다. 러브가 소셜미디어에서 암호화폐에 대한 심층 분석을 발표하기로 결정했다는 사실은 그가 이미 어느 정도 이해하고 있음을 나타낼 수 있다.

비트코인(BTC)과 기타 토큰의 가격은 기관 투자자의 단순한 소문에 따라 변동성이 매우 높을 수 있다. 세계에서 가장 부유한 사람 중 한명인 일론 머스크는 단 한 번의 트윗으로 다지코인(DOGE)의 가격을 변경했다.

월스트리트의 주요 억만 장자가 암호화폐 대열 합류를 고려하고 있다는 소식은 비트코인과 기타 암호화폐에 대한 낙관적인 뉴스가 될 수 있다.
CNBC의 스쿼크 박스 호스트인 조 커넨은 "결코 늦었지만 러브는 매우 갈등을 하고 있는 것 같다"라고 말했다.


박찬옥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copak2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