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11번가, 단독 상품 늘려 경쟁력 높인다…"올해 70여 개 브랜드와 협업"

공유
0

11번가, 단독 상품 늘려 경쟁력 높인다…"올해 70여 개 브랜드와 협업"

한국 P&G 시작으로 에이블씨엔씨, 매일유업, 여기어때 등과 제휴 협약 진행

11번가가 올해 70여 개 브랜드와 제휴를 맺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사진=11번가이미지 확대보기
11번가가 올해 70여 개 브랜드와 제휴를 맺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사진=11번가
11번가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국내외 대표 브랜드사와의 공동마케팅에 속도를 낸다.

11번가는 올해 전략적 비즈니스 파트너십(JBP) 체결을 70여 개 브랜드사로 확대한다고 2일 밝혔다. 11번가에서만 살 수 있는 단독 상품이 늘어날 예정이다.
11번가는 올해 첫 공동마케팅 시작을 위해 지난 25일 서울 여의도 한국 P&G 본사에서 이상호 11번가 사장과 이준엽 한국 P&G 부사장이 각 사 대표로 참석해 JBP를 맺었다.

3월 중에는 에이블씨엔씨, 매일유업, 여기어때 등과의 제휴 협약도 진행해 단독 마케팅을 차례로 선보인다. 에이블씨엔씨와는 미샤, 어퓨 등 단독 할인행사와 '라이브11'을 통한 미샤 신제품 단독 선론칭을 이어간다. 매일유업과는 기존 유제품 외에 초콜릿 등 카테고리 확대를 중심으로 한 다양한 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11번가는 P&G와 협업한 올해의 첫 JBP 단독행사로 1억 5000만 원 규모의 사은품을 나눠주는 '팸퍼스 신제품 단독 선론칭' 행사를 준비해 오는 11일까지 진행한다. 기저귀 브랜드 팸퍼스의 신제품 '베이비 드라이팬티 업그레이드'를 11번가에서 가장 먼저 선보이고, 행사 기간 11번가 단독 25% 할인쿠폰과 더불어 구매고객에게 명품지갑, 식기세척기, 무선이어폰 등 사은품 증정과 구매 후기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11번가는 지난해 다이슨, 바디프랜드, 3M, 한샘, 레고, 코카-콜라, 농심, 현대리바트, 아모레퍼시픽, 풀무원, 닥터자르트, 제주농협, 유한킴벌리 등 카테고리를 대표하는 국내외 대표 브랜드사와 39개 JBP를 진행했다. 각 브랜드사의 연간 거래액은 평균 31% 수준으로 상승했다. 올해는 지난해보다 약 80% 늘어난 70여 개의 JBP 추진을 목표로 하고 있다. 각 시장 내 점유율 상위 업체와의 장기적 협업부터 잠재 성장성이 높은 전략 브랜드 발굴과 육성을 이어갈 계획이다.

고객들이 누릴 수 있는 쇼핑 혜택 또한 강화된다. ▲11번가 단독상품 출시 ▲라이브방송 콘텐츠 확대 ▲선물하기 전용상품 기획 ▲월간십일절 브랜드 강화 등 타 채널에서는 볼 수 없는 차별화된 프로모션과 콘텐츠를 늘릴 예정이다.

이진우 11번가 영업기획담당은 "국내 일등 사업자와의 제휴 확대는 11번가의 성장을 이끌어온 핵심 전략으로, 11번가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상품과 단독 콘텐츠를 늘려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 브랜드사와의 동반성장을 꾸준히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연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r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