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제2금융권, 오픈뱅킹 무한경쟁시대 합류

공유
0

제2금융권, 오픈뱅킹 무한경쟁시대 합류

OK저축은행·신협 등 오픈뱅킹 맞춤형 이벤트 나서

신협과 OK저축은행 등 제2금융권의 금융사들이 오픈뱅킹 시대에 고객들을 확보하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들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각 사이미지 확대보기
신협과 OK저축은행 등 제2금융권의 금융사들이 오픈뱅킹 시대에 고객들을 확보하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들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각 사
신협과 OK저축은행 등 제2금융권의 금융사들이 오픈뱅킹 시대에 고객들을 확보하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들을 진행하고 있다.

2일 금융권에 따르면 저축은행 업계는 지난 17일부터 오픈뱅킹 서비스에 뛰어들었다. 저축은행에 타 기관의 계좌를 등록해 사용할 수 있도록하는 오픈뱅킹 2차 서비스는 아직 시행되지 않았지만 일부 저축은행들은 자사의 계좌를 타 기관에 등록할 수 있는 점을 활용한 이벤트를 발빠르게 선보이고 있다.
대표적으로 OK저축은행은 은행이나 증권 등 다른 금융사 오픈뱅킹에서 자신들의 입출금예금(요구불예금) 계좌를 등록할 경우 우대금리 0.1%포인트를 적용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법인 상품이나 조건부 우대가 이미 적용 중인 일부 상품을 제외한 OK저축은행의 전 입출금예금 상품은 우대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으며 기존 입출금예금 보유고객과 신규 가입 고객 모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적용 기간은 해당 계좌를 타사 오픈뱅킹에 등록한 다음날부터 등록을 해제한 날까지다.

사은품 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내달 1일부터 26일까지 타 금융기관에 OK저축은행의 입출금예금 계좌를 등록하고 1회 10만 원 이상 입금한 고객들은 추첨(400명)을 통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모바일 기프티콘을 받을 수 있다.

상호금융권의 신협 역시 오픈뱅킹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신협이 지난해 말 시작한 '오픈뱅킹 가입하고 경품 받으러 ON' 이벤트는 신협의 모바일뱅킹 온뱅크에서 오픈뱅킹을 이용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하며 31일까지 진행된다.

이벤트 종류는 크게 '다른 은행 계좌 등록해보기'와 '다른 은행 계좌에서 신협계좌로 잔액모으기' 두 가지로 나뉜다. '다른 은행 계좌 등록해보기' 이벤트는 신협 온뱅크 앱 또는 신협 인터넷뱅킹에서 다른은행 계좌를 1개 이상 등록할 때 자등 응모되며 당첨자 총 2653명에게 아이패드 8세대, 문화상품권 등을 증정한다.

'다른 은행 계좌에서 신협계좌로 잔액모으기'는 신협 온뱅크 앱 또는 신협 인터넷뱅킹을 통해 다른 은행 계좌잔액을 신협계좌로 한 차례 이상 이체(잔액모으기 기능 포함)할 때 자동 응모된다. 당첨자 332명에게는 아이폰12 미니 또는 문화상품권 등이 제공된다.

이도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ohee194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