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강화군,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 대상자 선정

공유
0

강화군,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 대상자 선정

농업산‧학협동심의회 개최, 28개사업 180개소 선정


농업기술센터_신기술 보급으로 드론방제를 하고 있다.  사진은 지난 해 벼 병충해를 살포하고 있다. (사진=강화군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농업기술센터_신기술 보급으로 드론방제를 하고 있다. 사진은 지난 해 벼 병충해를 살포하고 있다. (사진=강화군 제공)


경기도 강화군(군수 유천호)은 3일 군 농업기술센터에서 ‘2021년 농업 신기술 보급 시범사업’ 대상자 선정을 위한 강화군 농업산·학협동심의회를 개최했다.

농업산·학협동심의회는 농업기술센터소장을 위원장으로 농업관련 유관기관장, 농업인 단체장, 분야별 농업인 대표 등 13명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심의회에서는 농업 5개 분야 28개 신기술 시범 보급사업의 대상지 180개소를 선정했다.

군은 시범사업 작목별로 전문지도사를 통한 맞춤형 현장 기술지원으로 신기술 보급사업의 효과를 극대화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각 사업장별로 새로운 농업 기술을 영농현장에 적용했을 때의 효과를 파악하고 신속한 개선으로 신기술을 조기에 보급해 농업경쟁력 향상을 도모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풍요로운 강화군 건설을 위해 농가 소득 증대에 꼭 필요한 사업 발굴과 농업 현장 애로사항 해결, 농업인단체 활성화에 역점을 두고 올해 사업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유영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e6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