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기아, 유럽 본사에 전기차 충전기 140대 설치...인프라 구축 본격화

공유
0

기아, 유럽 본사에 전기차 충전기 140대 설치...인프라 구축 본격화

지하주차장에 충전기 구축
일반 시민 이용 가능 충전기 2대 외부 설치

독일 프랑크푸르트에 있는 기아 유럽 본사 전경. 사진=기아이미지 확대보기
독일 프랑크푸르트에 있는 기아 유럽 본사 전경. 사진=기아
기아가 독일 프랑크푸르트에 있는 유럽 본사에 전기자동차 충전기를 설치한다.

8일 외신 일렉트리브에 따르면 기아 유럽법인은 독일 전기차 충전기 업체 알레고(Allego)와 파트너를 맺고 지하 주차장에 140대 전기차 충전기를 설치한다.
또한 일반 시민들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본사 외부에 300KW 충전기 2대를 설치할 예정이다.

이는 기아 유럽법인이 전기차 충전 지연과 한정적인 충전기로 인한 이용자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전기차 확충을 위한 본격적인 움직으로 풀이된다.

기아는 최근 플랜 S를 발표하고 오는 2026년까지 전용 전기차 7종을 출시하고 2030년까지 연간 160만대의 친환경차를 판매한다고 밝혔다.

업계 관계자는 "기아는 올해 전기차 CV를 시작으로 2026년까지 총 11개 전기차 풀 라인업을 구축할 예정"이라며 "연간 88대 이상 판매를 목표로 삼은 만큼 전동화 전환에 역량을 집중할 필요가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형제기업인 현대자동차는 독일 오펜바흐에 있는 유럽 본사 지하주차장에 이미 충전기 64대를 설치했으며, 올해 58대를 추가로 구축하고 지속적인 확장을 통해 총 173대 충전기를 설치할 예정이다.


김현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hs7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