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생방송투데이' 자족식당 자족쌈채소&삼겹살, 먹킷리스트 물갈비&석갈비

공유
12

'생방송투데이' 자족식당 자족쌈채소&삼겹살, 먹킷리스트 물갈비&석갈비

8일 오후 방송되는 SBS '생방송투데이' 2775회에는 자족식당으로 직접 키운 자족 쌈채소와 삼겹살을 소개한다. 사진=SBS 생방송투데이 캡처 이미지 확대보기
8일 오후 방송되는 SBS '생방송투데이' 2775회에는 자족식당으로 직접 키운 자족 쌈채소와 삼겹살을 소개한다. 사진=SBS 생방송투데이 캡처
8일 오후 방송되는 SBS '생방송투데이' 2775회에는 다짜고짜 이PD 맛투어, 먹킷리스트, 자족식당, 자연인 등이 진행된다.

이날 '다짜고짜 이PD 맛투어'에는 아름다운 산새, 문경 편으로 도토리묵조밥, 약돌돼지, 소고기짬뽐&탕수육을 둘러본다.
'먹킷리스트'에는 침샘 자극! 돼지갈비의 맛있는 변신 ​편으로 물갈비, 석갈비 등을 찾아간다.

직접 키운 식재료나 직접 채취한 식재료로 만든 '자족식당' 코너에는 봄 내음 물씬~ 신선한 자족 쌈채소! 편으로 청주 <고향축산물불고기>를 선정했다.

'자연인' 코너에는 어머니의 위대한 유산 편으로 류성광 씨를 만나본다.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은 다음과 같다.

[다짜고짜 이PD 맛투어-문경]
■ 소문난식당
문경새재 맛집으로 도토리묵조밥으로 전파를 탄다. 할머니 손맛이라는 평을 받고 있다. 새재묵조밥 6000원, 묵조밥정식 8000원 등이 있다.
-위치: 경북 문경시 문경읍 새재로 876

■ 대흥숯불
문경 숯불돼지구이 전문점으로 '약돌돼지'로 방송을 탄다. 냄새가 안나는 고기라는 평을 얻고 있다. 약돌돼지 시세 변동.
-위치: 경북 문경시 마성면 새재로 51

■ 한성짬뽕
얼큰한 소고기짬뽕&탕수육이 유명한 문경 맛집이다. 소고기짬뽕 1만원, 탕수육(소) 1만7000원이다.
-위치: 경북 문경시 당교7길 35-7

[먹킷리스트]
■ 팔백집
성신여대 맛집으로 물갈비를 소개한다. 시그니처 메뉴 국물이 자박한 매운 돼지갈비(쫄갈비) 1만2000원, 매운불고기 1만2000원이다.
-위치: 서울 성북구 보문로30길 46

■ 라온석갈비
성수역 갈비 맛집으로 석갈비가 유명하다. 대표메뉴 직화돼비갈비 1만6000원, 직화소갈비 2만8000원이다. 일요일 휴무.
-위치: 서울 성동구 성수이로 119

[자족식당]
■ 고향축산물불고기
청주 삼겹살 맛집으로 소문난 곳으로 야채를 직접 재배해 손님상에 올린다. 이날 방송에는 쌈채소, 삼겹살을 소개한다. 암퇘지 삼겹살, 송이살, 깍뚝목살 각각 1만2000원이다. 스페셜메뉴(삼겹살+송이살+깍뚝목살+껍데기+초밥 2줄+육회+냉면 4인 등) 8만원이다. 둘째, 넷째 월요일 휴무.
-위치: 충북 청주시 상당구 수영로 299

정성 가득한 자족식당과 전국의 다양한 이색 메뉴를 둘러보는 SBS '생방송투데이'는 평일 오후 7시에 방송된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de.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