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하나은행, CU전용 모바일 브랜치 만든다... BGF리테일과 상생 금융 업무협약

공유
0

하나은행, CU전용 모바일 브랜치 만든다... BGF리테일과 상생 금융 업무협약

이호성 하나은행 중앙영업그룹 총괄부행장(오른쪽)과 안기성 BGF리테일 영업·개발부문장(왼쪽)이 상생 금융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은행 이미지 확대보기
이호성 하나은행 중앙영업그룹 총괄부행장(오른쪽)과 안기성 BGF리테일 영업·개발부문장(왼쪽)이 상생 금융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이 BGF리테일과 협력해 CU편의점 전용 모바일 브랜치를 운영한다.

하나은행은 BGF리테일과 상생 금융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CU편의점 가맹점주들을 위한 다양한 업무제휴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하나은행과 BGF리테일은 CU전용 ‘모바일 브랜치’ 운영, 신용보증재단 대출 대행서비스 제공, 상생협력펀드 운용, 상호 공동마케팅, 신상품·서비스 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업무제휴를 추진키로 했다.

이를 통해 향후 CU편의점 가맹점주는 전용 하나은행 ‘모바일 브랜치’를 활용해 별도의 앱 설치나 회원가입, 영업점 방문없이 비대면으로 하나은행의 모든 영업점에서 신속한 금융업무 처리와 상담이 가능해진다.

또한 서울·경기지역 CU편의점 가맹점주에게는 은행과 신용보증재단 방문 없이 비대면으로 신용보증재단 보증서담보대출 신청이 가능한 간편 서비스가 제공되며 기타 지역 가맹점주도 인근 하나은행 영업점을 통한 신속한 신청, 상담 서비스를 제공받는다.

이외에도 하나은행과 BGF리테일은 상생협력펀드 운용을 통해 CU편의점 가맹점주의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유동성 지원에 함께 나설 계획이다.

이호성 하나은행 중앙영업그룹 총괄부행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을 겪는 CU편의점 가맹점주 분들께 유동성을 적시 지원함으로써 실질 도움을 줄 수 있는 든든한 파트너로 함께 하겠다”고 밝혔다.


백상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si@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