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세차부터 차 팔기까지~’…카카오모빌리티, 원스톱 ‘내 차 관리’

공유
0

‘세차부터 차 팔기까지~’…카카오모빌리티, 원스톱 ‘내 차 관리’

카카오T 이용자 ‘방문형 세차․정비’, ‘내차 시세조회․내차 팔기’ 서비스 제공

[사진=카카오모빌리티]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카카오모빌리티]
카카오모빌리티가 한 번에 내 차를 관리할 수 있는 통합형 내 차 관리 서비스를 내놨다. 카카오 T 플랫폼 이용자들이 2000만 명에 달하는 만큼, ‘내 차 관리' 서비스를 통해 단순히 원활한 이동을 돕는 서비스를 넘어 이동 차량관리 영역으로까지 서비스 범위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카카오모빌리티는 국내 세차․정비 및 중고차 분야 전문기업들과 전방위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카카오내비에 ‘내 차 관리’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9일 밝혔다.
‘내 차 관리' 서비스는 카카오내비에 차량을 등록한 자차 소유자들을 대상으로 선보이는 차량관리 서비스로 ‘방문형 세차∙정비’ 서비스와 ‘내차 시세조회∙내차 팔기’ 서비스로 구분된다.

우선 ‘내 차 관리'의 방문형 세차․정비서비스에는 ▲세차 전문업체 갓차, 불스원, 스팀닥터, 엠디오토, 인앤아웃워시, 제트스팀, 카앤피플, 킹카워시, 팀와이퍼와 ▲차량 정비업체 불스원, 카랑, 카젠, 클라우드나인, AJ카리안서비스 등 총 13개 업체가 참여해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방문형 세차․정비 서비스는 앱을 통해 제휴 업체들의 정보 확인부터,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서비스 이용 후 결제까지 전 과정을 원스톱으로 제공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세차는 환경오염 걱정없는 친환경 세차방식을 적용하며, 정비는 방문형 서비스로 제공됨에 따라 장소나 시간 제약없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배터리∙엔진오일 교환에 한정된다. 해당 서비스는 4월 중 카카오내비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모빌리티 시장이 플랫폼에서 모든 이동의 소비가 이뤄지는 스마트모빌리티로 패러다임이 급변함에 따라 오프라인 중심의 세차∙정비 시장에도 모바일 생태계 구축에 대한 깊은 갈증이 있었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이번 협력을 통해 동반성장을 위한 생태계를 구축함으로써 신규 수요를 창출해 시장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내 차 관리’의 내차 시세조회․내차팔기 서비스는 국내 최대 직영중고차 기업인 K Car(케이카)와 함께 운영된다. 이용자들이 소유한 차량의 현재 시세 확인은 물론, 앱 내에서 신청하면 방문 차량 평가를 통해 차량 판매까지 가능하다. 향후에는 차량 보험 관리, 주행 이력, 서비스 점검 정보 등 차량의 라이프사이클을 통합 관리할 수 있도록 서비스 영역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현재 카카오내비를 통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모빌리티는 향후 자차 소유 이용자를 위한 별도의 전용 플랫폼을 구축하고, 더욱 다양한 차량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안규진 카카오모빌리티 사업부문 총괄 부사장은 “내 차 관리 서비스는 모빌리티 플랫폼의 기능과 역할을 확장한다는 것에 의미가 있다”며 “더 많은 업체들과 협력해 이용자들에게는 모빌리티 플랫폼의 혁신을 통한 편리함을, 업계에는 신규 수요 창출을 통한 시장 확대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방안을 계속 모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민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c07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