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대유위니아그룹, 학교 밖 청소년에 장학금 5천만원 후원

공유
0

대유위니아그룹, 학교 밖 청소년에 장학금 5천만원 후원

김도연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본부장(왼쪽부터)과 김혁표 위니아딤채 대표, 이충호 자녀안심재단 이사장, 정소연 법무부 보호정책과 과장이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장학금 전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유위니아 이미지 확대보기
김도연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본부장(왼쪽부터)과 김혁표 위니아딤채 대표, 이충호 자녀안심재단 이사장, 정소연 법무부 보호정책과 과장이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장학금 전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유위니아

대유위니아그룹이 8일 서울 역삼동 대유타워에서 어려운 환경에서도 꿈을 키워가는 청소년을 위해 ‘2021년 꿈드림 장학금 전달식’을 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자녀안심하고 학교보내기운동 국민재단’(자녀안심재단)에서 진행하는 ‘학교 밖 청소년 대학입학 장학금 지원’ 사업의 하나다. 대유위니아그룹은 고졸 검정고시에 합격한 학교 밖 청소년들 중 2021년 대학 입학을 앞둔 청소년 29명을 대상으로 장학금 5000만원을 전달하기로 했다.

대유위니아그룹 관계자는 "여러 장학재단과 지방자치단체에서 진행하는 장학사업 대부분이 재학생 위주로 진행되어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는 지원이 부족하다는 점을 고려해 이번 후원을 결정했다"고 말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대유위니아그룹 계열사 위니아딤채의 김혁표 대표이사, 이충호 자녀안심재단 이사장, 정소연 법무부 보호정책과 과장, 김도연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본부장, 이우권 자녀안심재단 사무처장 등이 참석했다.

김혁표 위니아딤채 대표는 “꿈드림 장학금 지원이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밝은 미래의 청사진을 그릴 수 있는 시발점이 되었으면 한다” 며 “앞으로도 그룹차원에서 소외된 취약계층 청소년들이 학업을 지속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에 적극 참여해 우리나라 미래를 책임질 청소년들에게 희망을 심어주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한현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amsa0912@g-enews.com